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비서 욕설 파문' 나경원, SNS '냉면 셀카' 논란

나경원 자유한국당 비서 박 모 씨가 중학생에게 막말과 폭언을 해 논란이 된 가운데, 나 의원이 '냉면 셀카'를 공개해 누리꾼의 비난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나 의원은 2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냉면 그릇을 들고 셀카를 찍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올렸습니다. 

나 의원은 사진과 함께 "오랜만에 좋아하는 냉면을 먹으러 방문한 남대문 부원면옥! 오늘같이 날씨 좋은 날엔 심심한 평양냉면이 딱! 여러분도 인정?"이라는 글도 남겼습니다. 
나경원 냉면
사진이 올라오자 일부 누리꾼들은 "상황 인식을 이렇게 못하냐", "페이스북에 사과문 쓰지 말고 책임자로서 정중하게 사과하라"는 반응을 보이며 나 의원의 행동을 지적했습니다.

최근 나 의원의 비서 박 모 씨가 한 중학생과의 통화에서 욕설을 내뱉고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을 원색적으로 비난하는 발언을 해 논란을 일으켰기 때문입니다.

앞서 나 의원 비서 박 모 씨가 중학생에게 막말한 사실은 지난 21일 유튜브 '서울의 소리' 계정에서 녹취록이 공개되면서 알려졌습니다.

이에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이번 폭언 논란과 관련된 청원 글이 여러건 올라오는 등 논란이 일자, 박 씨는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30대 중반이 넘은 어른으로 중학생에게 차마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을 한 제 잘못을 깊게 뉘우치고 반성하겠다"며 "거듭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습니다.

나 의원도 같은 날 페이스북을 통해 "의원실 소속 비서의 적절치 못한 언행으로 피해를 본 당사자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전적으로 직원을 제대로 교육하지 못한 저의 불찰이다. 해당 직원은 본인의 행동에 대해 깊이 뉘우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을 지고 사직서를 제출했다"고 말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올라온 '냉면 셀카 사진'에 누리꾼들이 항의를 했던 겁니다. 

하지만 나 의원 측은 이런 사람들의 항의는 오해에서 빚어진 것이라면서, "냉면 사진 촬영 및 인스타그램 게시는 모두 나 의원이 비서의 논란을 보고받고 인지하기 전에 이루어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나 의원 측은 "논란이 된 직원의 동영상이 서울의 소리 유튜브 계정에 게시된 것은 21일 밤 8시쯤이며, 이후 밤 사이에 유포, 확산되었다"면서 "보좌진을 통해 나경원 의원에게 해당 사실이 보고된 것은 밤 8시 44분이며, 이후 밤 10시쯤 나경원 의원 명의의 사과문이 페이스북을 통해 게시되었다"고 밝혔습니다. 

나 의원 측은 "반면 인스타그램의 냉면 사진은 5월 21일 밤 8시쯤 게시되었다"면서 "해당 사진이 촬영된 것은 당일 낮, 한 지상파 방송사의 냉면 관련 다큐 촬영 과정에서였고 이 사진을 활용한 인스타그램 게시물은 게시 시간인 밤 8시 이전에 이미 나경원 의원에 보고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따라서 인스타그램 사진 촬영 시점, 게시물 보고 시점, 실제 인스타그램 게시 시점 모두 나경원 의원이 직원 동영상을 보고받고 인지하기 이전에 이뤄진 것"이라며 나 의원 측은 논란을 일축했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나경원 인스타그램)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