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中 CCTV "외신기자단, 오늘 오후 7시 풍계리로 출발 예정"

북한 풍계리 핵실험장 폐쇄 공개 행사를 취재하기 위해 미국, 영국, 중국, 러시아 취재진이 오늘 중국 베이징을 출발해 북한 원산에 도착한 가운데, 이들 외신기자단이 오늘(22일) 오후 7시 풍계리 현장으로 출발할 예정이라고 중국 CCTV가 보도했습니다.

CCTV에 따르면, 북한 당국은 원산 갈마 비행장에서 도착한 외신 기자 22명을 비행장 인근 숙소로 안내한 뒤 원활한 취재를 위해 인터넷과 휴대전화 서비스를 개통했습니다.

CCTV 기자는 "인터넷, 휴대전화, 숙소 등 취재 환경이 양호한 편"이라며 "북한 당국 각 부문이 취재 지원을 위해 상당히 신경을 쓰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CCTV 기자는 앞으로 취재 일정에 대해 "외신기자단 전체가 오늘 오후 7시 취재 현장인 북쪽으로 이동할 것 같다"면서 "최종 일정은 북한 측의 통지를 지켜봐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북한 측은 외신기자단의 취재 보장과 통신 보장, 서비스 등은 좋은 수준"이라며 "다만, 원산에 도착한 뒤에도 여러 차례 위치정보시스템 장비를 소지했는지 확인했고, 엄격한 검문·검색이 진행됐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