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양궁 강채영, 월드컵 예선서 세계신기록…女단체도 기록 경신

세계 최강 한국 여자 양궁 선수들이 월드컵 예선에서 세계신기록을 갈아치웠습니다.

양궁 국가대표 강채영(경희대)은 터키 안탈리아에서 열린 현대 양궁 월드컵 2차 대회 리커브 예선에서 720점 만점(70m·72발)에 691점을 쐈습니다.

지난해 타이베이 하계유니버시아드에서 최미선(광주여대)이 세운 세계기록 687점을 1년도 안 돼 3점 경신했습니다.

강채영은 경기 후 "실전에서 이렇게 높은 점수를 쏘리라곤 예상 못 했다"며 "세계신기록을 세워 정말 기쁘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더 노력해서 다시 한 번 기록을 깰 것"이라며 "다른 선수가 기록을 경신한다면 좋은 일이지만 당분간은 기록이 유지됐으면 좋겠다"며 웃었습니다.

이날 예선에서는 리우 올림픽 2관왕인 장혜진(LH)과 올해 처음 대표팀 최종 엔트리에 든 이은경(순천시청)이 각각 683점, 679점을 쏴 강채영에 이어 2·3위를 차지했습니다.

상위 3명의 점수를 합산한 단체전 예선 점수는 2천53점으로 역시 한국 선수들이 갖고 있던 세계신기록을 8점이나 경신했습니다.

예선 24위를 차지한 정다소미(현대백화점)까지 여자 리커브 선수들 모두 예선을 통과했습니다.

남자부에선 지난 1차 월드컵 3관왕을 차지한 김우진(청주시청)이 697점으로 예선 1위를 차지했습니다.

막내 이우석(국군체육부대)이 691점으로 2위, 임동현(청주시청)과 오진혁(현대제철)이 각각 9위와 14위에 올랐습니다.

이로써 리커브 부문은 남녀 개인과 단체, 혼성까지 전 종목 1위로 본선에 진출했습니다.

컴파운드 예선에선 소채원(현대모비스)이 709점으로 여자 1위를 차지했고, 남자부에선 김종호(현대제철)가 2위에 올랐습니다.

김종호는 1위인 네덜란드 선수와 총점과 10점 개수, X10 개수까지 똑같았지만 동전 던지기에서 밀려 2위가 됐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