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SBS LIVE] 제 38주년 5·18 민주화 운동 기념식


※ 위 생중계 화면은 유튜브 특성상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크롬 등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시길 권합니다.

5·18 민주화 운동 38주년을 맞아 오늘(18일) 오전 10시부터 광주 국립 5·18 민주묘지에서 기념식이 열립니다.

SBS는 지상파 채널은 물론 SBS 뉴스 유튜브와 페이스북, 홈페이지를 통해 제38주년 5·18 민주화 운동 기념식을 생중계합니다.

오늘 기념식에는 이낙연 국무총리와 유족, 유공자들이 참석해 5·18 민주화 운동 때 희생된 민주 열사들의 넋을 기리고 추모할 예정입니다.

5·18 당시 행방불명 된 8살 아들을 38년간 찾아다닌 엄마의 사연 등이 소개되고 기념식 뒤에는 희생자 묘역을 참배합니다.

기념식에는 여야 지도부도 참석할 예정입니다.

추미애 대표와 홍영표 원내대표 등 민주당 지도부와 박원순 서울시장 후보, 이재명 경기지사 후보 등 민주당 광역단체장 후보들도 함께할 예정입니다.

어제 주요 정당 중 유일하게 광주를 찾지 않은 자유한국당도 김성태 원내대표가 기념식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바른미래당에서는 박주선 공동대표와 김동철 원내대표가 참석하고 민주평화당은 조배숙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와 소속 의원 전원이 기념식에 참석합니다.

이정미 대표와 노회찬 원내대표 등 정의당 지도부 역시 기념식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