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박지수, WNBA 단장 설문조사서 기대되는 외국 선수 공동 2위

박지수, WNBA 단장 설문조사서 기대되는 외국 선수 공동 2위
미국 여자프로농구, WNBA 12개 구단 단장들이 박지수의 성공 가능성에 주목했습니다.

WNBA는 2018시즌 정규리그 개막을 이틀 앞두고 12개 구단 단장들의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설문조사는 우승팀, 최우수선수(MVP), 신인상 등 주요 부문 전망을 묻는 항목으로 구성됐으며 이 가운데 박지수는 '가장 인상적인 시즌을 보낼 것으로 예상되는 외국 선수' 문항에서 공동 2위에 올랐습니다.

1위는 응답자 75%가 지목한 댈러스 윙스 소속의 호주 출신 리즈 켐베이지가 차지했고, 나란히 8%의 응답률을 보인 박지수와 브라질의 다미리스 단타스, 러시아의 마리야 바디에바가 공동 2위를 차지했습니다.

박지수는 또 '현재 크게 주목받지 못하는 신인 가운데 가장 큰 성공을 거둘 선수'를 묻는 항목에서도 공동 4위에 올랐습니다.

이 문항에서 1위는 4표를 받은 애틀랜타의 모니크 빌링스가 차지했습니다.

박지수는 두 차례 시범 경기에서 6점, 4.5리바운드, 2.5블록슛을 기록했으며 블록슛 부문에서는 2위에 올랐습니다.

한편, 박지수의 소속팀 라스베이거스 에이시스는 시에라 버딕, 이베이 슬레이터, 시퀘이아 홈스 등 세 명을 방출했습니다.

이로써 라스베이거스의 현재 로스터는 17명이 됐고, 이 중 5명이 정규리그 개막 엔트리 12명에서 빠지게 됩니다.

박지수가 개막 엔트리에 포함되면 21일 코네티컷 선과 정규리그 원정 경기부터 출전할 수 있습니다.

(사진=KRIS LUMAGUE/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