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어느 날 갑자기 스님 아들이 된 김민교…애틋한 사연

[스브스타] 어느 날 갑자기 스님 아들이 된 김민교…애틋한 사연
배우 김민교가 아버지에 대한 특별한 사연을 공개했습니다.

지난 15일 방송된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는 김민교의 데뷔 전의 삶부터 결혼생활 등을 공개됐습니다.

김민교는 종합병원 원장이었던 아버지가 어느 날 갑자기 출가하게 된 이야기를 고백했습니다. 

김민교는 "아버지가 병원장이셨다. 어렸을 때 집에 수영장이 있고 꽤 부유하게 살았다"며 "집 대지 정원 다 해서 1,500평 정도였다. 돈 걱정 없이 살았다"고 입을 열었습니다.
김민교
김민교는 이른바 '금수저'로 태어났지만, 아버지가 사기를 당한 후 집안이 기울기 시작했다고 고백했습니다. 김민교는 "아버지가 큰 사기를 당하고 나서 집에 전기도 안 들어오는 집에서 살았다"며 "이후 판자촌에서 생활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또 "군대에서 첫 휴가를 나왔는데, 아버지가 사기당한 충격으로 출가하고 스님이 되셨다고 했다"며 "아버지가 이제 '아버지라고 부르지 마라. 스님이라고 부르라'고 하시더라. 가끔 보고 싶으면 보러 오라고 했는데 안 보려고 했다"고 고백했습니다.
김민교
김민교는 "아버지가 어느 날 췌장암 말기라고 얘기해주시는 바람에 그때부터 다시 매일 찾아뵈었다"라고 회상했습니다.

출가한 아버지를 15년 동안 보지 못했던 김민교는 아버지의 투병 사실을 알게 된 후 아버지가 있는 사찰 근처 마을로 이사를 하고, 매일 찾아뵙는 등 정성을 다해 모셨다고 털어놨습니다.

병원으로부터 3개월 시한부 선고를 받았던 김민교의 아버지는 3년 넘게 살면서 아들의 결혼식까지 보고 눈을 감았습니다.

김민교는 "처음에는 아버지가 이해되지 않았는데, 결혼하고 보니 이해가 된다"며 "돌아가시기 얼마 전 생일이셨다. 그때 같이 목욕탕에 가서 등을 밀어드렸는데 그때가 너무 생각난다"며 눈시울을 붉혔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김민교는 아버지에게 효도하는 동안 곁을 지켜준 아내에게도 고마운 마음을 내비쳤습니다.

(구성=오기쁨 에디터, 사진='사람이 좋다' 방송화면 캡처)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