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남북 경제통합 이뤄지면 연평균 0.81%p 추가 성장"

[경제 365]

남북 경제통합이 이뤄지면 향후 5년간 GDP가 연평균 0.81% 포인트씩 추가 성장할 것이란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전북대 최남석 교수는 전경련이 주최한 한반도 신경제 비전 세미나에서 이런 내용을 발표하고 12만 개 이상의 일자리가 만들어질 거라고 예상했습니다.

전경련은 국제사회 신뢰 회복이 중요하다면서 유엔 총회나 스위스 다보스 포럼 등에서 남북 공동으로 하나의 밤 행사를 열자고 제안했습니다.

---

현대그룹이 남북정상회담 이후 논의가 본격화하고 있는 남북경협 재개에 대비해서 태스크포스를 가동하기로 했습니다.

현대그룹은 "현정은 회장이 위원장을 맡아 직접 진두지휘할 '남북경협사업 TF'를 가동한다"고 밝혔습니다.

현 회장은 "남북경협사업 선도기업으로서 지난 20여 년간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중하면서도 주도면밀하게 사업재개 준비를 해달라"고 주문했습니다.

---

2017년 귀속 양도소득세 확정신고 대상자는 이달 31일까지 신고·납부해야 한다고 국세청이 밝혔습니다.

지난해 부동산 등 양도소득세 누진세율 과세 대상 자산을 2회 이상 양도하고 소득금액을 합쳐서 신고하지 않았거나 파생상품 거래에서 양도소득이 발생한 경우입니다.

올해 확정신고 대상자는 3만 6천 명으로 작년보다 4천 명 줄었습니다. 확정신고 대상자는 홈택스를 통해서 전자 신고를 하거나 신고서를 직접 작성해서 납세지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면 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