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라이프] "여기가 영화에 나왔던 거기?"…2018 봄 여행주간, 어디로 떠나볼까

[라이프] "여기가 영화에 나왔던 거기?"…2018 봄 여행주간, 어디로 떠나볼까
'가정의 달'인 5월, 이틀 뒤면 어린이날을 시작으로 3일간의 연휴가 시작됩니다. 오는 7일까지 이어지는 연휴를 맞아 가까운 곳으로 나들이 계획 세운 분들도 많을 겁니다. 아직 적절한 국내 여행지를 찾지 못했다면 '2018 봄 여행주간' 정보를 활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봄 여행주간이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등이 함께 추진하는 국내 여행 특별 주간인데요. 지난달 28일부터 시작된 여행주간은 이번 달 13일까지 이어집니다. 또 이 기간에는 전국의 지방자치단체 및 관광업계가 여행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늘 SBS '라이프'에서는 2018 봄 여행주간에 가볼 만한 곳과 여행지에서 누릴 수 있는 혜택들을 소개해드립니다.
[라이프] '여기가 영화에 나왔던 거기?
드라마나 영화의 배경이 되는 촬영지가 궁금했던 경험 한 번쯤은 있으실 텐데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옛 정서가 그대로 남아 있는 고풍스러운 건물들, 이런 특별한 장소를 찾아내는 직업을 로케이션 매니저라고 합니다. 국내 1호 로케이션 매니저 김태영 씨가 추천한 스크린 속 여행지들을 만나볼까요?

지난해까지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던 tvN 드라마 '도깨비'의 두 주인공이 마주 보고 서 있던 메밀밭은 전북 고창의 '학원농장'입니다. 학원농장은 계절에 따라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요즘 같은 봄에는 푸른 청보리밭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고 가을에는 새하얀 메밀꽃과 해바라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

5·18 광주 민주화운동을 다룬 영화 '택시운전사'의 포스터 배경은 충남 보령의 '청소역'입니다. 언제나 푸른 역이라는 뜻을 가진 청소역(靑所驛)은 천안과 익산을 잇는 장항선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驛舍)입니다.
[라이프] '여기가 영화에 나왔던 거기?
이번에는 자연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강원도입니다. 지난해 천만 관객 신화를 쓴 영화 '신과 함께'는 배경이 사후세계인 만큼 웅장한 자연의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었는데요. 강원 고성의 화암사도 그중 하나로 신선대, 수바위, 울산바위 등 빼어난 주변 경관을 자랑하는 장소입니다.

봄을 떠올리면 빼놓을 수 없는 게 바로 꽃이죠. 경남 합천에 위치한 '황매산'에 가면 분홍빛 철쭉 물결을 만날 수 있습니다. 가을에는 억새, 봄에는 전국 최대의 철쭉 군락지로 CNN이 선정한 대한민국 50대 여행지 중 하나인 황매산은 SBS 드라마 '옥탑방 왕세자'와 영화 '고산자 대동여지도'의 배경이 되기도 했습니다.
[라이프] '여기가 영화에 나왔던 거기?
봄 여행주간을 맞아 전국 8도에서는 다양한 여행 프로그램이 진행 중인데요. 여행지에서 가족 또는 친구, 연인과 색다른 추억을 남기고 싶다면 특별 프로그램에 참여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세계문화유산인 경기도 수원화성에서는 방문객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즉흥 상황극이 열립니다. '백성을 향한 정조의 사랑'을 주제로 진행되는 상황극은 수원화성 행궁 앞마당에서 오는 5일, 6일, 7일, 12일, 13일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가 오면 취소될 수 있다고 하니, 일기예보를 미리 확인하고 가면 좋겠죠?
[라이프] '여기가 영화에 나왔던 거기?
2018 책의 해를 맞아 부산에서는 작가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가 오는 12~13일, 1박2일동안 이어집니다. 5일과 12일에는 책 처방 전문가와 함께하는 콘서트도 마련돼 있습니다. 두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을 받고 있는데요. 봄 여행주간 홈페이지에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엔 대구로 가볼까요? 대구에는 서문시장 활성화를 위해 '친절의 신'을 찾는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번 달 13일까지 이어지는 봄 여행주간 동안 서문시장을 찾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데요. 시장 이용객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투표를 진행해 친절한 상가 60곳을 선정할 예정입니다.
[라이프] '여기가 영화에 나왔던 거기?
울산 태화강 대공원에서는 오는 10일부터 13일까지 한복을 입고 봄꽃을 배경으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또 '태화강 과거시험'이라는 제목으로 울산과 관련된 퀴즈대회와 어쿠스틱 콘서트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내일(4일) 자정까지 체험권 선 예매가 가능하고, 10~1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현장 예매도 가능합니다.
[라이프] '여기가 영화에 나왔던 거기?
(기획·구성: 송욱, 장아람 / 디자인: 안준석)     
 
* SBS 보이스(Voice)로 들어보세요!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