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美 구글 본사에 초청받은 '70대 인기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

구수한 말투와 솔직한 표현력으로 인기를 얻은 유튜브 스타 박막례 할머니가 구글에 초청받았습니다.

박막례 할머니와 함께 영상 콘텐츠를 만드는 손녀 김유라 씨는 3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구글 본사에서 진행하는 I/O 행사에 대한민국 대표로 초대되었다"고 밝혔습니다.

박 할머니와 김 씨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구글 본사를 방문해 전 세계 개발자들과 만나 구글 최신 기술을 소개받을 예정입니다.
구글 본사에 초청받은 '70대 인기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
김 씨는 "일상 유튜버로써 이례적으로 초대되어 영광이기도 하고 벌써 긴장도 된다"면서 "진짜 '구글에 간 박막례 할머니'라니 이 한 줄만으로도 벌써 두근거리고, 빨리 가고 싶은 마음뿐"이라고 설렘을 드러냈습니다.

박 할머니와 김 씨는 오는 6일 한국을 떠나 샌프란시스코 구글 본사를 방문해 4일 동안 펼쳐지는 행사에 참석합니다.

박 할머니는 42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박막례 할머니 Korea Grandma'를 통해 일상 모습을 공개하며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미국 로이터 통신, 워싱턴 포스트 등 다양한 매체에서 박 할머니를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구글 본사에 초청받은 '70대 인기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
또 미국 패션지 보그는 박 할머니의 남다른 패션 감각을 조명한 바 있습니다.

박 할머니의 유튜브 활동은 가족력인 치매로부터 할머니를 지키고 추억을 만들기 위해 손녀 김 씨가 제안해 시작됐습니다.

'스타 유튜버'로 인생 제2 막을 누리고 있는 박 할머니와 김 씨에게 많은 누리꾼들의 응원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구성=오기쁨 에디터, 출처=유튜브 '박막례 할머니', 인스타그램 'Newrara')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