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머리엔 인형탈, 목엔 쇠사슬" 앵벌이하는 원숭이…누리꾼 '분노'

[영상pick] "머리엔 인형탈, 목엔 쇠사슬" 앵벌이하는 원숭이…누리꾼 '분노'
원숭이 머리에 인형탈을 씌우고 목엔 쇠사슬을 채워 앵벌이를 시키는 영상이 공개돼 비난이 일고 있습니다. 

현지시간으로 어제(25일)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은 최근 인도네시아 자바섬 보고르에서 촬영된 영상을 보도했습니다. 

영상에는 분홍색 운동복 차림에 금발의 인형 탈을 쓴 채 도로 옆 화단에 서 있는 원숭이의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목에 쇠사슬이 채워진 원숭이는 주인이 준 파란색 돈 통을 들고 서 있습니다. 행인들은 원숭이에게 돈을 건네기도 합니다. 

한 누리꾼은 "불쌍한 원숭이! 목에 쇠사슬을 한 채 인간들을 즐겁게 해 주고 있다니. 이는 원숭이에 대한 학대다"라고 꼬집는 등 비난 여론이 일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에서는 이렇게 원숭이에게 가면을 씌운 채 전통 거리 공연을 하기도 했습니다.

2013년 수도인 자카르타에서 이를 반대하는 캠페인이 시작된 뒤 현재는 모습을 감췄지만, 다른 지역에서는 이 같은 관행이 이어져 논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영상 픽'입니다. 

(editor C, 영상 : 유튜브 Hollywood Fame)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