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그것이 알고싶다', 보람상조 최철홍 회장 관련 의혹 추적

'그것이 알고싶다', 보람상조 최철홍 회장 관련 의혹 추적
SBS '그것이 알고 싶다'가 보람상조 최철홍 회장과 관련한 의혹에 대해 추적한다.

오는 28일 방송될 SBS ‘그것이 알고싶다’는 ‘목사가 된 회장님-신의 계시인가? 사업 확장인가?’라는 부제로 지역주택조합사업과 교회, 그리고 상조회사로 연결되는 수상한 돈의 흐름을 추적하고 이에 대한 의혹을 제기한다.

김해의 한 체육관. 지역주택조합 사업 진행을 위한 총회에 모여든 3천 3백여 명의 사람들이 두 편으로 갈라져 격렬하게 다투기 시작했다. 소화기가 터지고 온갖 욕설이 난무하는 현장에서, 비상대책위원회 측은 대행사의 비리로 공사가 제대로 진행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일부 조합원들은 ‘내집마련‘의 꿈터가 통곡의 땅이 되었다고 호소했다.

그들 주장에 의하면 이 비리에 관여된 사람들은 모두 한 교회를 다니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이 교회의 담임 목사로 있는 인물은 대형 상조회사로 유명한 보람상조의 최철홍 회장이다.

2013년, 갑작스런 암 선고를 받은 뒤, 미뤄뒀던 목사안수를 받고 기적적으로 암이 완치됐다는 최 회장은 이후 회개하는 마음으로 목회자의 길을 걷겠다고 했다. 그러나 그의 말과 달리, 교회에서는 사업 성공을 위한 공동기도를 드리고 교회를 통해 사업 이야기가 오갔다는 제보를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이 입수했다. 실제로 그는 목사가 된 이후에도 부동산개발회사를 설립하기도 했다.

‘그것이 알고싶다’는 복잡하게 얽혀있는 상조회사 그룹과 지역주택 사업의 진실, 교회가 순수한 종교적 헌신 외에 또 다른 목적이 있는 건 아닌지, 교회와 부동산개발이 관련 있는 건 아닌지, 이런 의혹들과 함께 또 최 회장이 제대로 된 절차로 목사 안수를 받았는지까지 확인한다. 오는 28일 밤 11시 15분 방송.

(SBS funE 강선애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