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클릭] 5월 '동전교환 운동'…지폐로 교환하거나 입금

<오! 클릭> 마지막 검색어 '동전교환운동'입니다.

무겁고 공간도 많이 차지하는 탓에 요즘 지갑에 동전 안 넣고 다니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한국은행이 다음 달 한 달 동안 '동전교환운동'을 펼친다고 하니, 집안 곳곳에 굴러다니는 동전을 처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이 운동은 가정과 사무실에 잠들어 있는 동전을 전국의 은행, 새마을금고, 우체국 등에서 지폐로 교환하거나 입금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지폐를 교환하고 남은 동전은 금융기관에 비치한 모금함에 넣으면 사회복지단체에 전달된다고 하네요.

한국은행은 매년 6억 개의 동전을 제조하고 있는데요. 제조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2008년부터 이 운동을 벌여, 지난해까지 연평균 2억 8천만 개 동전을 회수했습니다.

매년 동전을 새로 제조할 때 드는 비용 2백8십4억을 아끼는 셈이 됩니다.

동전 교환운동은 5월 한 달 집중적으로 실시하지만, 평상시에도 금융기관에서 동전을 교환하거나 입금할 수 있습니다.

누리꾼들은 "은행에서 동전 바꾸려면 정해진 시간에만 가야 하고 엄청 눈치 보여요..ㅠㅠ" "동전 지폐 교환기를 무료로 배포하는 사업을 하면 좋겠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