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드루킹 특검 공방에 멀어진 6월 개헌…野 "수상한 자금, 특검 필요"

<앵커>

댓글 조작 파문이 특검공방으로 이어지면서 국회 일정은 전면 중단되고 6월 개헌도 사실상 무산됐습니다. 청와대와 여권은 6월 개헌 무산의 책임이 야당에 있다고 압박했지만, 야당들은 드루킹의 경공모 계좌에서 수상한 돈이 발견됐다며 특검수용을 촉구했습니다.

이세영 기자입니다.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대통령 개헌안에 대해 단 한 번의 심의도 없이 국민 투표를 무산시켰다며 강한 유감을 나타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 그와 같은 비상식이 아무런 고민 없이 그저 되풀이 되고 있는 우리의 정치를 저로서는 이해하기가 참으로 어렵습니다.]

민주당도 6.13 지방선거 동시개헌이 좌절된 건 '야당 책임'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야당의 드루킹 특검 요구는 정치공세로 규정하고 나섰습니다.

하지만 야당은 파상공세를 이어갔습니다.

자유한국당은 드루킹이 운영한 인터넷 카페 경공모의 자금 흐름에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김영우/자유한국당 의원 : 4개 정도 은행 계좌에 들어온 자금 흐름을 조사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약 8억 원가량의 자금 흐름이 있었습니다.]

바른미래당은 8억 원 가운데 2억 5천만 원에 대해 당시 선관위가 '불법성'을 의심해 검찰에 수사 의뢰했지만, 검찰이 무혐의 처분을 내렸다고 지적했습니다.

댓글 조작의 대가는 아닌지 철저히 밝히려면 검찰이 아닌 특검이 필요하다는 주장입니다.

드루킹 특검 도입 여부 등 정국 현안을 놓고 여야 원내대표들의 일괄타결 시도가 있었지만, 역시 무산됐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