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다시 보는 월드컵] "에이스 손흥민! 근성의 추격골!" 2014년 브라질 월드컵 알제리전 (28)

※ SBS 뉴스가 월드컵을 맞아 대한민국 대표팀의 역대 월드컵 골 장면을 다시보기 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태극 전사들이 펼치는 짜릿한 감동의 순간! SBS 뉴스와 함께 하세요.

1차전을 무승부로 마친 대표팀은 두 번째 경기에서 아프리카의 복병 알제리와 맞붙었습니다. 다음 상대가 유럽의 강호 벨기에였기 때문에 알제리를 잡아야 16강행의 불씨를 살릴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알제리는 결코 만만한 상대가 아니었습니다.

대표팀은 알제리에게 전반에만 무려 3골을 내주며 3 대 0으로 끌려갔습니다. 사실상 16강 진출이 어려워진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나 선수들은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공격의 선봉에는 한국 축구의 미래로 성장한 손흥민이 있었습니다.

손흥민은 후반 5분 우리 수비 진영에서 길게 올라온 크로스를 추격의 골로 연결했습니다. 수비수와 자리다툼에서 공을 등으로 받아 떨군 손흥민은 순간적인 몸놀림으로 방향을 바꾸며 수비를 따돌린 뒤 한 박자 빠른 왼발 슛을 쏘았습니다. 손흥민의 슈팅은 골키퍼의 가랑이 사이를 지나며 골망을 흔들었습니다. 끝까지 경기를 포기하지 않는 선수들이 만들어낸 멋진 골이었습니다.

(영상편집 : 김보희, 한수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