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다시 보는 월드컵] "안정환 헤딩 골! 극적인 동점골을 만드는 반지의 제왕!" 2002년 한일 월드컵 미국전 (11)

※ SBS 뉴스가 월드컵을 맞아 대한민국 대표팀의 역대 월드컵 골 장면을 다시보기 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태극 전사들이 펼치는 짜릿한 감동의 순간! SBS 뉴스와 함께 하세요.

월드컵 출전 사상 첫 승리로 기세를 올린 대표팀은 2차전 상대 미국을 상대로도 자신 있게 경기를 펼쳤습니다. 강한 체력을 바탕으로 한 압박 전술로 공격을 전개했습니다. 그러나 미국은 만만치 않았습니다. 우리 선수들은 몇 번의 기회를 놓치는 사이 전반 24분 선제골을 내주며 끌려갔습니다.
안정환 2002 미국 전 반지의 제왕
그러나 대표팀에는 '환타지 스타' 안정환이 있었습니다. 당시 이탈리아 페루자에서 뛰고 있던 대표팀 최고의 테크니션 안정환은 후반 33분 이을용의 프리킥을 머리로 살짝 방향을 바꿔 넣으며 미국의 골망은 흔들었습니다. 이을용은 절묘한 도움으로 페널티킥 실축을 만회해 가슴을 쓸어내렸습니다.
안정환 2002 미국 전 반지의 제왕
안정환은 '반지 키스' 세리머니와 함께 동료들과 함께 미국 솔트레이크시티 동계 올림픽에서 편파 판정 논란을 일으킨 아폴로 안톤 오노의 '할리우드 액션' 세리머니를 선보여 국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기도 했습니다.

(영상편집 : 김보희, 한수아/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