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애타게 찾았더니…개장수 추정 트럭서 발견된 반려견들

[뉴스pick] 애타게 찾았더니…개장수 추정 트럭서 발견된 반려견들
도난 신고됐던 반려견 두 마리가 개장수의 차량으로 추정되는 트럭에서 발견되면서 많은 이들의 분노를 사고 있습니다. 

부산동물학대방지연합은 지난 21일 제주 시내 한 트럭의 적재함에서 좁은 철창에 갇혀있는 반려견 두 마리를 구조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트럭에 갇힌 개
부산동물학대방지연합 제주팀 윤동선 팀장은 제주시 오라동에 주차된 트럭에서 개들이 낑낑거리는 소리가 들린다는 제보를 받고 출동, 개 한 마리가 움직이기도 버거운 작은 철창에 갇힌 리트리버와 믹스견을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트럭에서는 개를 도살할 때 사용하는 올무와 차량용 전기 배터리 등도 함께 발견됐습니다.

윤 팀장은 "개들을 구조하기 위해 트럭에 붙어있던 이동전화번호로 계속 연락을 시도했지만, 차주는 전화를 받지 않았다"며 이후 (차주의) 핸드폰이 꺼졌다는 음성 메시지가 나와 고의로 연락을 받지 않는다고 판단해 경찰에 동물 학대로 신고했다"고 말했습니다.

차주의 동의 없이 개를 구조하는 것은 현행법상 절도가 성립될 수 있기 때문에 윤 팀장은 경찰에 신고한 것입니다.

이어 현장에는 경찰과 제주시청 포획팀이 도착해 개들의 몸에 마이크로칩이 내장돼 있음을 확인했고, 열흘 전 도난 신고된 반려견이라는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경찰은 즉시 개 주인에게 연락을 취했고, 철창에 갇혀있던 리트리버아 믹스견의 주인은 동일 인물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구조된 반려견 두 마리는 주인의 품으로 돌아갔습니다.

한편 제주동부경찰서는 차주를 상대로 수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부산동물학대방지연합 페이스북)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