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직원 밀치고, 서류 내동댕이…이명희 추정 '갑질 영상' 제보

<앵커>

이런 가운데 한진그룹 삼 남매의 어머니 이명희 씨로 추정되는 여성이 공사현장에서 작업자들을 폭행하는 동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이 씨는 앞서 집 인테리어 공사 때에도 작업자에게 폭언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경찰이 내사에 착수한 상태입니다.

조성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2014년 5월 인천 그랜드하얏트 호텔 증축공사 현장입니다. 한 중년 여성이 안전모를 쓴 여직원을 향해 삿대질하며 소리를 지릅니다.

공사 현장이 마음에 들지 않았는지 바닥에 있는 자재를 발로 차고 삿대질을 이어갑니다.

협력업체 직원인 여성의 팔을 잡아챈 뒤 잡아당기고 급기야 등을 거세게 밀칩니다. 위험을 느낀 여성 직원은 자리를 급히 피합니다.

쫓아가려 하는 중년 여성을 다른 직원이 제지하자 얼굴을 때릴 것처럼 주먹을 들더니 서류 뭉치를 빼앗아 내동댕이쳐버립니다.

한바탕 난동을 부린 이 여성은 곧 현장을 빠져나갔고 남은 직원들은 바닥에 흩어진 서류를 주워 담습니다.

이 영상은 내부 직원 등 1천 명 이상이 모인 대한항공 갑질 피해 단체 메신저 방에 제보로 들어온 것입니다.

당시 현장 관계자들은 이 인물이 조양호 회장의 부인 이명희 씨가 맞다고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씨의 갑질 의혹을 내사하고 있는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이 영상 속 주인공이 이명희 씨로 확인될 경우 곧바로 정식 수사에 착수할 예정입니다.

(영상편집 : 박춘배)

▶ "라면 부서질까 봐" 컨테이너 급구…한진家 화물 특별관리
▶ 매일 불어나는 '한진 갑질'…사과문도 '눈 가리고 아웅'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