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댓글 조작 혐의로 구속된 김 모 씨, 일명 '드루킹'에게 URL 즉, 기사의 인터넷 주소를 보낸 사실이 경찰 수사에서 확인됐습니다. 드루킹이 문자를 일방적으로 보내온 거라는 그동안의 해명과 다른 내용으로 파장이 예상됩니다. 단독 보도합니다.
▶ [단독] "김경수 의원, '드루킹'에 직접 기사 URL 보냈다"

2. 의혹의 중심에 선 김경수 의원은 오늘(19일) 오전 경남지사 출마 선언을 갑자기 취소하고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습니다. 불출마설이 돌기도 했는데 오후 늦게 다시 출마를 공식 선언했고 필요하다면 특검 조사도 받겠다고 말했습니다.
▶ 김경수, 오락가락 끝 출마 선언…"특검에도 응할 것"
▶ '일정 취소→출마 선언' 김경수, 정면돌파 택한 배경은?

3. 북한이 비핵화의 조건으로 주한미군 철수를 요구하는 것은 아니라고 문재인 대통령이 밝혔습니다. 남북 정상 간 핫라인은 내일 연결돼 시범통화가 이뤄집니다.
▶ 문 대통령 "北, 미군 철수 요구 안 해"…내일 핫라인 연결

4.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미 정상회담의 성공에 대한 강한 의지를 피력했습니다. 회담 성공을 위해 뭐든지 할 것이고 비핵화는 북한에 좋은 일이 될 거라고 강조했습니다.
▶ 트럼프 "회담 성공 위해선 뭐든…비핵화는 北에 좋은 일"

5. 조현민 전무의 갑질 사건과 관련해 경찰이 대한항공 본사를 압수 수색을 했습니다. 갑질 논란이 불거진 후 조 전무 측의 말 맞추기나 회유, 협박이 있었는지 확인할 예정입니다.
▶ 조현민 휴대전화·컴퓨터 압수…"회유·협박 가능성 수사"

6. 사기와 횡령 등의 혐의에 대해 1심에서 유죄 판결을 받은 프로야구 히어로즈의 이장석 전 대표가 대부분의 횡령 혐의에 대해 항소를 포기했습니다. 이 전 대표의 횡령은 KBO 정관과 규약을 심각하게 위반한 것인데 해당 구단에 미칠 영향을 짚어봅니다.
▶ [단독] 이장석 히어로즈 전 대표, '70억 횡령' 인정…항소 포기
▶ '이장석 횡령' 야구사상 초유의 범죄…히어로즈 운명은?

7. 국토교통부가 에버랜드 표준지 공시지가 산정 의혹을 감사한 결과 2014년 이후 표준지가 늘어나는 과정에 절차상 오류가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국토부는 외부 압력이나 청탁이 있었는지 검찰에 수사를 의뢰하기로 했습니다.   
▶ '늘었다 줄었다' 수상한 에버랜드 땅값, 검찰 수사 간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