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도끼다!" 흉기 들고 나타난 범인 눈 깜짝할 새 제압한 경찰

[뉴스pick] "도끼다!" 흉기 들고 나타난 범인 눈 깜짝할 새 제압한 경찰
경찰이 도끼를 들고 난동을 피우는 범인을 맨몸으로 제압한 모습이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광주지방경찰청은 지난 17일 공식 SNS 계정을 통해 당시 모습이 담긴 현장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사건은 지난달 11일 낮 3시쯤, 광주 동구의 한 주택가에서 벌어졌습니다.

광주 동부경찰서 지원파출소 이기성 경위와 박경상 경위는 는 한 여성이 폭행당하고 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했습니다.

현장에 도착해보니, 30대 여성 A씨가 외삼촌에게 맞았다면서 외할머니와 함께 골목에 서성거리고 있었습니다.

주택 안에는 외삼촌 50대 남성 B씨가 분을 삭이지 못하고 씩씩거리고 있는 상황.

박 경위가 A씨를 따로 한쪽으로 데려가 폭행 사건에 대해 자초지종을 묻는 순간, 집 안에서 B씨가 손도끼를 들고 뛰쳐나왔습니다.

그 모습을 본 이 경위는 맨몸으로 B씨에게 달려가 덮쳐 넘어뜨렸습니다.

이 경위가 "도끼다"라고 다급하게 외치는 소리를 들은 박 경위도 달려와 B씨를 함께 제압했습니다.

제압당한 B씨는 안정을 되찾고 반성했지만, 이 경위는 제압 과정에서 팔꿈치를 다쳐 응급수술을 받았습니다.

조금만 늦었어도 큰 사고가 일어날 뻔한 상황이었지만 경찰의 재빠른 대처 덕분에 무사히 마무리될 수 있었습니다.

이날 A씨는 외삼촌과 함께 사는 외할머니를 방문했다가, 외할머니 방이 서늘한 것을 보고 속상한 마음에 "외할머니 잘 좀 모셔달라"고 '싫은 소리'를 B씨에게 내뱉었습니다.

이에 화가 난 B씨가 조카 A씨에게 손찌검을 한 겁니다.

이 경위와 박 경위는 가족의 화합을 생각해 외삼촌을 단순 폭행으로만 입건했습니다.

검거 과정에서 다친 이 경위도 2주 동안 치료를 받고 다시 현장에 복귀했습니다.

박 경위와 이 경위는 "사건 현장에서 범인을 검거하다 다치는 것은 경찰관에게 흔한 일이다"며 "단순 폭행 혐의로 입건된 외삼촌이 조카와 서로 화해했으니, 이제는 화목하게 지냈으면 좋겠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영상 픽'입니다.

(출처=광주지방경찰청 페이스북)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