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日 "트럼프, 북미회담에서 납치문제 제기할 것"

日 "트럼프, 북미회담에서 납치문제 제기할 것"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한의 일본인 납치문제를 북미 정상회담에서 제기하겠다는 방침을 아베 신조 일본 총리에게 밝혔다고 일본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NHK를 포함한 일본 언론은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린 미일 정상회담에서 "납치문제가 일본에 중요한 사안이라는 점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아베 총리가 먼저 적극적인 의견을 개진했고 트럼프 대통령이 북미정상회담에서 납치문제에 대해 적극적으로 얘기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아베 총리는 일본 언론에 "트럼프 대통령이 납치 문제에 공감했고 문제 제기를 하겠다는 뜻을 공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아베 총리는 또 "북한 핵미사일 포기와 관련해 완전하고 검증 가능하며 불가역적인 방법으로 이뤄져야 한다는 데 트럼프 대통령과 인식을 같이 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나 트럼프 대통령은 통상문제와 관련해서는 일본에 대한 압박 기조를 이어갔으며 내일 본격적으로 이 문제를 협의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특히 미국의 대일 무역적자를 줄이기 위한 일본의 노력을 촉구했다고 일본 언론은 전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