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국당, '댓글 조작' 진상 규명 무기한 천막농성…모처럼 한목소리

"문재인 정권, 여론조작·혹세무민 지지율에 취해…국민 상대 말장난"<br>대여투쟁에 내부 갈등 접어…지방선거 앞두고 '정권심판론'으로 여론몰이

한국당, '댓글 조작' 진상 규명 무기한 천막농성…모처럼 한목소리
자유한국당이 17일 더불어민주당 전(前) 당원의 인터넷 댓글조작 사건을 놓고 모처럼 하나가 됐다.

이번 댓글조작 사건을 '게이트'라고 규정하고 대여(對與) 총력투쟁 의지를 다지면서 한목소리를 낸 것이다.

한국당은 이날 국회 본관 계단 앞에서 민주당원의 댓글조작 의혹을 강력하게 규탄하는 의원총회를 열었다.

당초 국회 예결위회의장에서 의총을 할 계획이었지만 투쟁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국회 본관 계단 앞으로 의총 장소를 변경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권이 여론조작과 혹세무민으로 만들어 낸 지지율에 취해 온 나라를 송두리째 뒤흔들고 있다"며 "한국당은 대한민국 헌정사의 투쟁을 선언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국민의 뒤통수를 치는 댓글조작, 뒤에서 호박씨를 까는 황제 갑질을 끝장내고, 혹세무민하는 관제개헌, 나라 곳간을 거덜 내는 포퓰리즘을 막아내겠다"며 "문재인 정권의 독단과 전횡을 반드시 끝내겠다"고 강조했다.

'민주당원 댓글조작 진상조사단' 단장을 맡은 김영우 의원은 "이번 사건은 조직적이고 대규모적인 민주당원의 여론조작 게이트"라며 "민주당은 소수 당원이 저지른 개인적 일탈로 몰아가고 싶겠지만,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의원은 이어 "보수 쪽에서 했던 일로 덮어씌우려다가 결국은 도끼로 자기 발등을 찍은 '실패한 자작극'"이라고 비난했다.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김경수 의원은 기자회견을 통해 사실상 의혹을 모두 시인했다"며 "유령사무실을 차려놓고 대규모 범죄조직까지 만들어 치밀하게 여론을 조작하는 민주주의 파괴 범죄가 건전한 국민의 온라인상 정치 활동인지 묻고 싶다"고 반문했다.

이어 "김 의원은 1차 회견에서 무리한 인사청탁이라 거절했다고 하고 2차 회견에서는 인사청탁을 받아 청와대에 넘겼다고 말을 바꿨다"며 "국민을 상대로 말장난까지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김 의원은 과대망상증 환자를 만나러 유령출판사에 가고, 청와대는 과대망상증 환자로부터 오사카 총영사 후보 인사 추천을 받아 면접까지 했다니 엉망진창, 오락가락에 어지러울 지경"이라고 비판했다.

한국당은 이날 국회 앞에 천막을 설치했으며, 무기한 천막 농성에 돌입했다.

특히 이날 의총에는 그동안 홍준표 대표의 당 운영 방식을 놓고 비판적인 입장을 보여온 중진의원을 포함해 80여 명의 의원이 집결했다.

대여투쟁이라는 깃발 아래 당내 의원이 모처럼 하나가 된 것이다.

한국당 의원들은 '민주당 댓글공작 즉각 특검하라', '청와대 인사책임자 즉각 경질하라', '정치보복 국회사찰, 국민에게 사죄하라' 등의 구호를 외치며 댓글조작 의혹을 강력하게 규탄했다.

한국당이 이처럼 '사생결단'식 대여투쟁에 나선 것은 이번 댓글조작 사건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이 필요하다는 강력한 의지의 표현이다.

여기에는 또 이번 사안이 6월 지방선거의 승패를 가를 수 있는 결정적인 하나의 요인이라는 계산도 깔려 있다는 분석이다.

여권 핵심 인사가 연루됐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만큼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보수정권을 상대로 진행돼 온 댓글수사에 대한 역공을 취하는 동시에 '정권심판론'을 제기할 수 있는 사안이라는 것이다.

김경수 의원이 민주당의 경남지사 후보라는 사실도 한국당의 투쟁력을 더욱 높이는 요인이다.

홍 대표가 경남지사 선거 결과를 자신의 거취 문제와 연결한 상황에서 김 의원의 예봉을 꺾고 기선을 제압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 때문이다.

한국당은 김기식 금융감독원장의 낙마와 관련해서도 문 대통령의 사과와 함께 '인사 검증'을 담당한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의 사퇴를 촉구하며 대대적인 공세를 벌였다.

장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김기식 파동에 가장 큰 책임이 있는 사람은 조 수석"이라며 "손가락으로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인사 검증 실패와 대통령 잘못 모신 죄, 내각무시 개헌안 작성죄 등 사퇴해야 할 이유가 차고도 넘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임종석 비서실장을 겨냥, "호미로 막을 일을 가래로도 못 막는 상황을 만든 장본인이다. 대통령에게 김 전 원장에 대한 해임을 건의하는 것이 도리인데 '김기식 감싸기'를 총지휘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