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골룸] 뽀얀거탑 147 : 데이트 폭력과 '문제적 의사'의 자질 논란 (비만 수술)

▶ 오디오 플레이어를 클릭하면 휴대전화 잠금 상태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오디오 플레이어로 듣기


한 대학병원에서 의사가 간호사를 상대로 오랜 기간에 걸쳐 데이트 폭력을 행사한 사실이 뒤늦게 드러났습니다.

이 의사는 데이트 폭력에 대해서는 별다른 징계나 처벌을 받지 않은 채 공중보건의로 근무 중입니다.

故 신해철씨를 수술한 전문의도 지난 1월 법정구속되기 전까지 상당 기간 진료와 수술을 해왔습니다.

이 같은 일부 '문제적 의사'들이 의사 면허를 유지하며 의료 행위를 하는 것을 왜 규제하지 못하는지, 규제할 방법은 없는지 이야기 나눴습니다.

올해 말부터 초고도비만 환자에 한해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비만 수술(위 우회술, 절제술 등)에 대해서도 알아봤습니다.

오늘도 SBS 김소원 아나운서, 남주현 기자, 임채선 원장, 신현영 교수가 참여했습니다.

*'뽀얀거탑'에 사연을 보내주세요. 건강 상담 해드립니다 : tower@sbs.co.kr

▶ <골룸: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이나 '아이튠즈'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PC로 접속하기
- '팟빵' 모바일로 접속하기
- '팟빵' 아이튠즈로 접속하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