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제보하기

[모닝 스브스] 닭 다리는 왼쪽이 더 맛있다?…직접 먹어봤습니다

SBS뉴스

작성 2018.04.10 09:21 수정 2018.04.10 11:46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우리나라 국민 음식 치킨 저도 즐겨 먹는데요, 그런데 이 닭 다리 중에서 오른쪽보다 왼쪽이 더 맛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이게 사실인지 스브스 뉴스가 알아봤습니다.

치킨 중에서도 특히 인기가 있는 부위는 아마 닭 다리가 아닐까 싶은데요, 그런데 온라인에서는 닭 다리는 왼쪽이 더 맛있다는 소문이 떠돌았습니다. 치킨을 꽤 많이 접해봤지만, 오른쪽, 왼쪽 맛이 다를 거라 생각해본 적이 없었는데 사실일까요?

[차진원/수의사 : 닭들은 왼발잡이가 많기 때문에요.]

서 있는 모습을 보니까 진짜로 왼쪽 다리로 지탱을 하는 닭이 더 많은데요, 실제 성분 검사를 해본 결과 왼쪽 다리의 단백질 함량이 조금 더 높았습니다.

[김준희/김포대 호텔조리과 교수 : 단백질 함량이 많다 보면 아무래도 조직이 탄탄하니까 더 쫄깃한 식감의 차이는 있을 수 있어요.]

오른쪽 다리와 왼쪽 다리를 구분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살이 많은 쪽을 위로 오게 했을 때 긴 면이 왼쪽을 향하는 것이 왼쪽 닭 다리입니다. 정말 오른쪽, 왼쪽 맛이 다를까요?

[이렇게 닭을 고심하면서 먹어보는 게 처음인 것 같아요.] 

[달라 다른데? 나도 느꼈어.]

[오! 음! 달라 달라! 1번이 영계 느낌이 났어요.]

[약간 되게 부드럽고, 부드럽고, 부드럽고.]

[(1번은) 너무 연해서 먹자마자 고기가 씹히는 느낌이었는데 2번이 조금 더 쫄깃쫄깃한 느낌?]

제작진이 직접 먹어본 결과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의 차이가 조금 있었다고 합니다. 다 맛있다는 닭 다리 부위는 어쨌든 먼저 차지하는 게 임자겠죠.

▶ 왼쪽 닭다리가 더 맛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