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남자컬링, 스코틀랜드에 패…세계선수권 5연패

남자컬링 대표팀이 2018 세계남자컬링선수권대회에서 스코틀랜드에 패하면서 5연패에 빠졌습니다.

한국 대표팀은 미국 네바다 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남자컬링선수권대회 예선 8차전에서 스코틀랜드에 7대 2로 완패했습니다.

1엔드에는 한국이 선공을 잡고도 1점을 뽑으면서 기분 좋게 출발했습니다. 그러나 3엔드 2점, 4엔드 1점을 연달아 내주며 역전당했습니다.

한국은 6엔드 1점 만회했지만, 7엔드 4점을 대량 실점하자 패배를 인정하고 경기를 끝냈습니다.

한국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 출전한 김창민 스킵, 성세현, 이기복, 오은수, 김민찬이 그대로 출격했습니다.

한국은 이번 대회 예선에서 네덜란드, 일본, 미국을 꺾고 3연승을 달렸으나, 이후 중국, 스웨덴, 캐나다, 스위스, 스코틀랜드에 내리 패하면서 예선 3승 5패로 8위에 머물러 있습니다.

스웨덴이 7승 1패로 단독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총 13개 팀이 출전한 이 대회에서는 예선 6강에 들어야 플레이오프에 진출합니다.

예선 1·2위 팀은 준결승에 직행하고, 3위 팀은 6위 팀, 4위 팀은 5위 팀과 각각 한 차례 결정전을 벌여 준결승에 오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