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클릭] 푸틴, 압도적 득표율로 4선 성공…중복 투표 의심 포착

<오! 클릭> 마지막 검색어 '중복 투표? 쌍둥이 투표?'입니다.

지난 18일 대선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76% 이상의 압도적인 득표율로 4선에 성공했습니다.

특히 우스트-제구타 지역 3개 투표소의 평균 투표율은 81.5%로, 투표자의 약 90% 가깝게 푸틴 대통령에게 투표한 것으로 집계됐는데요, 대선 당일, 이 지역 투표소에서 중복 투표의 증거로 보이는 장면이 다수 포착됐습니다.

로이터통신은 두 번 투표한 것으로 보이는 17명의 사진을 공개하면서, 이들 가운데 다수가 공무원 같았고 일부는 투표소에 무리를 지어 나타나거나 정부 기관 명칭이 부착된 미니버스를 타고 왔다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해당 유권자들은 "그 사람은 내가 아니다"라며 의혹을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선거관리위원들도 "그들은 쌍둥이일 수도 있다", "내가 그들이 동일인이라는 것을 어떻게 알겠는가? 그들은 똑같이 보이는 것일지도 모른다"고 답했습니다.

로이터는 또 계수기를 사용해 러시아 전역의 12개 투표소에서 투표한 모든 사람의 수를 집계했는데, 아홉 개 투표소에서 공식 투표수 집계 결과와 10% 이상 차이가 났다고 전했습니다.

누리꾼들은 "어머, 신기해라! 러시아엔 유난히 쌍둥이가 많나 보네요^^", "러시아 쌍둥이들은 옷도 똑같이 입고 다니나 보죠…?"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지금까지 <오! 클릭>이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