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전국에 때아닌 '폭설'…곳곳 교통 통제에 학교 휴업 줄이어

<앵커>

어제(21일)는 본격적인 봄맞이 준비를 하는 춘분이었는데, 전국에 때아닌 폭설이 내렸습니다. 대구는 3월 하순 최대 적설량을 기록했고, 곳곳에서 교통이 통제되고 휴업하는 학교도 적지 않았습니다.

노동규 기자입니다.

<기자>

춘삼월 때아닌 함박눈에 부산 시내가 하얗게 변했습니다. 눈길에 갇힌 차량은 헛바퀴만 돌 뿐, 나아가질 못합니다.

좀처럼 눈 구경이 쉽지 않은 부산 경남 지역에서 3월 하순에 눈이 내린 건 10여 년만입니다.

[서정화/경남 창원시 오동동 : 3월에 눈이 내리니까 당황스럽기도 하고, 계절이 거꾸로 가는 것 같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하고 그렇네요.]

대구엔 3.3cm의 눈이 쌓였습니다. 관측이 시작된 이래 111년 만에 3월 하순 적설량으로는 최고기록입니다.

경북 내륙 지역에는 10cm가 넘는 폭설이 쏟아졌습니다.

밤새 내린 눈으로 부산 경남에서 학교 50여 곳이, 경북에서도 20여 개 학교가 휴업했습니다.

전국 도로 곳곳이 한때 통제됐고, 울산의 산속 수련원에선 고교생 130여 명이 발이 묶여 귀가하지 못했습니다.

기상청은 이번 영남지방 폭설이 남해를 지나는 기압골과 북동쪽에서 내려온 찬 공기가 만나 기온이 떨어져 비롯했다고 분석했습니다.

이번 눈은 새벽까지 강원 동해안과 충청도를 포함해 경북과 경남, 전북 북동내륙, 제주도 산간지방 중심으로 많게는 5cm 더 내릴 걸로 예보됐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