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초속 20m 강풍에 전신주도 '쿵'…부산 경남 피해 잇따라

<앵커>

어제(20일) 부산 경남 지역에는 전봇대가 쓰러질 정도에 강풍이 불었습니다. 내일 오후까지 전국에 강한 바람이 불 걸로 보이는 데 안전에 신경 많이 쓰셔야겠습니다.

KNN 황보람 기자입니다.

<기자>

전신주가 도로에 쓰러져 있습니다. 전신주에 달려 있던 통신선과 이정표는 바닥에 널브러져 있고, 작업자들은 복구에 애를 먹었습니다.

전신주 밑 부분이 강풍에 부러지면서 생긴 일입니다. 강풍에 전신주가 도롯가로 넘어지면서 현장은 말 그대로 아수라장이 됐습니다.

만약 사람이 지나가고 있었다면 아찔한 상황이 연출될 수도 있었습니다.

[목격자 : '쿵' 소리가 나니까 놀라서 나와봤죠. 보니까 전신주 넘어져 있고 이렇게 돼 있는 거예요. 사람 안 다친 게 천만다행이죠.]

한전 측은 인근 건물에서 떨어진 외장재가 전신주에 걸렸고 강한 바람에 결국 전신주까지 쓰러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공사장 안전펜스도 맥없이 무너졌습니다. 무너진 펜스는 공사장 내부는 물론, 인도까지 덮쳤습니다.

[현장 작업자 : 바람이 계속 부니까 넘어갔다가 잦으면 섰다가 또 세게 부니까 넘어가는 거예요. (펜스가) 넘어가서 엉망이에요.]

하루 종일 강풍주의보가 발효된 부산 경남지역은 크고 작은 피해가 잇따랐습니다.

초속 20m가 넘는 강한 바람에 유리창이 파손되고 가로수가 넘어지는 등 소방에 접수된 피해 신고만 80건이 넘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