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클릭] 아모레퍼시픽 화장품서 '중금속 안티몬' 검출 논란

SNS와 인터넷 검색어를 통해 오늘 하루 관심사와 솔직한 반응을 알아보는 <오! 클릭> 시간입니다.

SBS 드라마 '싸인'에서 연쇄살인 사건에 사용된 독극물로 등장했던 중금속 '안티몬'이 아모레퍼시픽의 일부 제품에서 초과 검출됐습니다.

<오! 클릭> 첫 번째 검색어는 '아모레퍼시픽'입니다.

어제(19일) 식약처는 화성코스메틱이 화장품 업체에 납품한 13개 제품에 대해 중금속 '안티몬'의 허용 기준 위반으로 판매 중단과 회수조치를 내렸습니다.

여기에는 아리따움과 에튀드 하우스 컨실러 등 아모레퍼시픽 제품 6개도 포함됐는데요.

아모레퍼시픽은 "고객들께 불편과 심려를 끼쳐 드려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며 "고객들이 교환 또는 환불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교환 또는 환불 기간은 다음 달 2일까지로 전국 아리따움과 에튀드 하우스 매장, 그리고 각 브랜드 고객상담센터에서 가능합니다.

문제가 된 '안티몬'은 광물 등에 존재하며 합금과 페인트, 거담제, 반도체 등의 재료로 용도가 다양하지만 독성이 매우 강한 물질로 알려졌습니다.

'안티몬'에 중독되면 주로 피부염과 어지럼증이 나타나고 목 통증과 두통, 가슴 통증, 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고 합니다.

누리꾼들은 "아모레퍼시픽 좋아했는데 대실망 ㅡㅡ", "치약으로 그 난리 났는데도 여전하다니…'아몰랑퍼시픽'으로 이름 바꿔라!!" 등 비난을 쏟아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