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방자경, 윤상 종북몰이 하려다 망신…"윤 씨면 다 빨갱이냐" 뭇매

방자경, 윤상 종북몰이 하려다 망신…"윤 씨면 다 빨갱이냐" 뭇매
방자경 나라사랑바른학부모실천모임 대표가 평양공연의 남측 음악감독으로 발탁된 윤상을 '종북'으로 몰아가려다가 오히려 네티즌의 비난을 샀다.

방자경은 지난 18일 새벽 자신의 SNS에 "문 보궐 정권은 반 대한민국 세력들과 한편 먹는데" 라며 "남북실무접촉 남수석대표로 윤상 씨라면 김일성찬양가 '임을 위한 행진곡'을 작곡한 간첩 윤이상, 5·18광주폭동 핵심으로 보상금 받고 월북한 대동고출신 윤기권, 김일성이 북한에서 만든 5·18영화의 주인공 윤상원, 이들 중 누구와 가까운 집안입니까?"라며 윤상을 저격하는 글을 올렸다.

이 글을 본 작곡가 김형석은 "본명이 이윤상입니다만"이라는 짧은 답변을 남겼다. 윤상의 본명은 이윤상으로, 윤 씨 성과는 무관하다는 설명이다.

방자경은 윤상의 활동명만으로 그를 윤 씨라고 가정, 종북세력으로 억지로 엮으려다가 역풍을 맞았다. '임을 위한 행진곡'의 작곡가가 윤이상이란 지적도 틀렸다. 이 곡은 1981년 김종률이 작곡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딴지를 걸려면 제대로 알고 하던가", "좀 신중히 생각하고 말하길", "그럼 우리나라 윤 씨는 전부 다 빨갱이란 말이냐", "그런 논리면 김 씨는 죄다 김일성 친척이냐" 등의 반응을 보이며 비판을 쏟아냈다.

한편 윤상은 예술단의 평양공연을 위한 남북실무접촉의 수석대표로 발탁돼 이날 오전 10시 판문점 북측지역 통일각에서 북측 대표단을 만난다. 북측 대표로는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이 나선다.

(SBS funE 강선애 기자/사진=방자경 SNS 캡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