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눈물 쏟은 신의현 "일으켜주신 어머니…사랑합니다"

눈물 쏟은 신의현 "일으켜주신 어머니…사랑합니다"
안내

We only offer this video
to viewers located within Korea
(해당 영상은 해외에서 재생이 불가합니다)

한국 동계패럴림픽 도전 역사에 한 페이지를 장식한 38살 신의현 선수는 금메달이 확정되자 굵은 눈물을 쏟아냈습니다.

노르딕스키 한국 대표팀 신의현은 오늘(17일),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바이애슬론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 장애인 크로스컨트리 스키 남자 7.5㎞ 좌식 경기에서 22분 28초 40의 기록으로 우승했습니다.

공동취재구역에서 만난 신의현은 "죽기 아니면 까무러친다는 각오로 경기에 임했다"며 "결승선까지 1위를 달리고 있다는 것을 모르고 뛰었다"고 말했습니다.

신의현은 이번 대회 첫날 바이애슬론 7.5㎞에서 5위에 올랐고, 이튿날 크로스컨트리 15㎞에 나와 동메달을 땄습니다.

지난 13일엔 바이애슬론 12.5㎞에서 5위, 14일엔 크로스컨트리 스키 1.1㎞ 스프린트에서 3경기를 뛰어 6위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주 종목 바이애슬론에서 사격 실수가 많이 나와 연거푸 아깝게 메달을 놓쳤습니다.

이날 크로스컨트리 7.5㎞ 경기는 신의현이 메달을 노릴 수 있는 사실상 마지막 종목이었습니다.

그는 "그동안 실수를 많이 해 부담감이 상당했다"며 "어젯밤엔 잠이 안 와 명상 음악을 들으며 겨우 잠들었다"라고 털어놨습니다.

이어 "다른 전략 없이 무조건 해내야 한다는 일념으로 뛰었는데, 좋은 성적이 나와 기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가장 고마운 사람을 꼽아달라는 말에 가족들이 생각난다고 답했습니다.

신의현은 "어머니를 웃게 해드려 기쁘다"며 "오래오래 행복하게 해드리겠다"고 말했습니다.

두 자녀와 아내에게도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신의현은 "금메달을 따서 멋진 아빠, 멋진 남편이 되고 싶었다"며 "아내는 문재인 대통령이 응원온 날, 대통령 시선을 막을 만큼 열성적으로 응원해줬다. 남은 평생 잘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신의현은 대학교 졸업을 앞둔 2006년 2월, 교통사고로 두 다리를 잃었습니다.

하루아침에 혼자 힘으론 거동도 못 하는 장애인이 되자 그는 식음을 전폐하며 3년간 피폐한 삶을 살았습니다.

신의현은 "다리가 없어도 행복하게 살 수 있다"는 어머니의 말에 힘을 얻고 휠체어 농구, 장애인 아이스하키, 휠체어 사이클 등을 배우며 희망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노르딕스키에 입문해 오늘 마침내 새로운 역사를 써냈습니다.

그는 "사고 당시엔 이런 인생을 살지 몰랐다"면서 "실의에 잠긴 많은 장애인분이 내 모습을 보고 용기를 얻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