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개 짖는 소리' 단서로 실종자 30분 만에 찾은 베테랑 경찰관

[뉴스pick] '개 짖는 소리' 단서로 실종자 30분 만에 찾은 베테랑 경찰관
베테랑 경찰관이 개 짖는 소리를 단서로 길 잃은 20대 남성을 30분 만에 찾았습니다.

충남 청양경찰서에 따르면 어제(15일) 밤 11시쯤 "회식하고 함께 귀가하던 친구 한 명이 갑자기 사라졌다"는 112 신고가 들어왔습니다.

친구들끼리 회식을 하고서 같이 차를 타고 귀가하던 중 청양군 비봉면 인근에서 만취한 24살 A씨가 갑자기 차에서 내려 어디론가 달려나갔다는 것입니다.

친구들은 주변을 1시간가량 헤맸지만, A 씨를 찾는 데 실패해 결국 경찰에 도움을 청했습니다.

A씨가 술이 많이 취한 데다 비까지 내리고 있어 시간이 지체될 경우 위험에 처할 수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청양경찰서 비봉파출소 이완형(57) 경위와 전용기(46) 경사는 즉시 인근 하천 주변 등을 돌아봤으나, 너무 깜깜해 수색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때 산기슭에서 개 2∼3마리가 크게 짖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이 경위와 전 경사는 오랜 형사 생활을 통해 얻은 경험으로 개 짖는 곳 인근에 A씨가 있을 것이라는 직감을 했습니다.

과거에 산으로 달아난 범인을 개 짖는 소리를 단서로 검거한 적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 경위와 전 경사가 개 소리가 들리는 곳 주변을 30분 수색하자, 산기슭에서 빗물에 젖어 떨고 있는 A씨가 발견됐습니다.

다행히 A 씨는 크게 다치거나 아픈 데가 없어, 경찰은 A 씨를 무사히 귀가시켰습니다.

이 경위는 연합뉴스 통화에서 "늦은 밤 시골에서 개가 짖어 낯선 사람이 개 주변에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했다"며 "경찰관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 A씨가 무사히 귀가해서 다행"이라고 말했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