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평창 기대주였던 모굴 최재우, 음주·추행으로 영구제명

평창 기대주였던 모굴 최재우, 음주·추행으로 영구제명
지난달 열린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메달 기대주였던 프리스타일 스키 모굴의 최재우가 음주와 폭행 등의 이유로 대한스키협회에서 영구제명됐습니다.

대한스키협회는 "협회 스포츠공정위원회를 통해 최재우와 김지헌의 영구제명을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최재우와 김지헌은 이달 초 일본에서 열린 프라스타일 월드컵 모굴 경기에 출전했습니다.

이들은 대회 기간 술을 마셨고 숙소에 들어와 함께 출전한 여자 선수들을 상대로 술을 같이 마실 것을 요구하는 과정에서 폭행 물의를 빚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평창올림픽에서 한국 스키 사상 첫 메달을 따낼 것으로 기대를 모았던 최재우는 12명이 겨루는 2차 결선에서 넘어지는 바람에 6명이 나가는 최종 결선행이 좌절됐습니다.

김지헌은 평창올림픽 출전이 좌절됐다가 대회 개막을 사흘 앞두고 극적으로 출전권을 따낸 선수로, 올림픽 성적은 2차 예선 탈락이었습니다.

특히 최재우는 평창 대회를 마친 뒤 4년 뒤에 열리는 2022년 베이징 올림픽에 대한 각오를 밝히기도 했지만 이번 징계로 사실상 선수 생활을 이어가기 어렵게 됐습니다.

여자 선수들은 이 사건에 대해 최재우와 김지헌을 경찰에 고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