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MB 사저에 친이계 집결…일반인 지지자는 없어

MB 사저에 친이계 집결…일반인 지지자는 없어
이명박(MB) 전 대통령이 검찰에 소환되는 14일 오전 강남구 논현동에 있는 이 전 대통령 사저에는 옛 '친이'(친이명박)계 정치인들이 속속 집결했습니다.

김영우 의원이 오전 7시 30분께 가장 먼저 이 전 대통령 사저에 들어갔습니다.

김 의원은 이 자리에서 "그동안 문재인 정권은 이 전 대통령을 검찰 포토라인에 세우기 위해서 쉼 없이 달려왔다"며 "문재인 정권은 오늘 그 치졸한 꿈을 이뤘다"고 비판했습니다.

김 의원은 이어 "이 자리에서 정치보복 또는 적폐청산에 대해 언급하지 않겠다. 정치보복을 이야기한들 바위에 계란 치기라고 생각한다"며 "이 같은 정치적인 비극이 더이상 일어나서는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이 전 대통령 사저에는 김 의원 이외에도 주호영·권성동 의원 등 일부 현역 의원과 친이계의 좌장으로 불렸던 이재오 전 의원, 안경률·최병국 전 의원 등도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또 류우익·임태희·정정길·하금열 전 비서실장과 김두우·김효재·이동관 전 청와대 수석비서관 등 참모진도 이 전 대통령 사저에 모였습니다.

이 전 대통령이 검찰에 출석하는 시간은 오전 9시 30분으로, 검찰청까지 가는 길은 맹형규 전 행정안전부 장관이 동행할 예정입니다.

이날 논현동 사저 주변에는 이 전 대통령의 지지자로 추정되는 사람들의 모습은 보이지 않았고, 구속을 촉구하는 손팻말을 든 소수의 1인 시위자들만 눈에 띄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