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풀영상] 폭로자 빼고…정봉주, '성추행 의혹 보도' 프레시안 등 고소

정봉주 전 의원이 성추행 의혹을 제기한 인터넷 언론매체 프레시안 소속 기자 등을 검찰에 고소했습니다.

정 전 의원은 오늘(13일) 오후 3시 45분쯤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에서 최초 성추행 의혹을 보도한 프레시안 소속 기자와 이를 인용 보도한 중앙일보, 한겨레 등 일부 언론사 기자들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정 전 의원의 변호인은 "기사 내용은 전체적으로 다 허위"라며 "수사 기관에서 충실하게 해명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생각"이라고 말했습니다.

반면 성추행을 당했다고 폭로한 A 씨는 정작 고소 대상에서 제외했습니다.

제외한 이유에 대해 변호인은 "A 씨를 누구인지 특정하기 어렵다. 추정할 수 없는 사람을 고소하는 건 부적절하다고 생각했다"며 "우리가 문제라고 생각하는 것은 충실하게 사실관계를 확인하지 않은 언론 보도 행태"라고 말했습니다.

취재진은 정 전 의원에게도 입장을 물었지만, 정 전 의원은 "대리인이 다 말했다. 검찰에서 정확하게 조사를 해주리라 기대하고 있다"며 말을 아꼈습니다. 

정 전 의원 측은 고소장 제출에 앞서 배포한 입장문을 통해 "서울시민을 위해 일하겠다는 꿈을 선언하기 직전 성추행범이라는 낙인이 찍히게 됐다"며 억울함을 호소했습니다.

그러면서 "부당한 탄압과 허위보도로 인한 추가적인 피해를 막기 위해 부득이하게 해당 기자들을 검찰에 고소하게 됐다"며 "엄정한 수사를 통해 책임자를 처벌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 박현철, 영상편집 : 이홍명)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