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일본 아베 총리 "남북 대화에 적극 협조"

일본 아베 총리 "남북 대화에 적극 협조"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오늘(13일) 남북한대화를 높이 평가하면서 "앞으로 한국과 확실히 공조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아베 총리는 오늘 오전 남북대화 경과 설명을 위해 일본을 방문한 서 훈 국정원장과 만나 "한미일 세 나라가 협력해 북한 핵,미사일과 납치문제 해결을 위해 전력을 다하자"고 말했습니다.

서 훈 국정원장은 아베 총리에게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직접 비핵화 의지를 밝힌 것은 대단히 의미있다"면서 "한반도 평화가 좋은 흐름으로 이어지려면 한일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문재인 대통령의 말을 전했습니다.

서 원장은 회담을 마치고 나서 "아베 총리와 유익하고 훌륭한 대화를 나눴다"며 "평양에서 김정은 위원장을 만나고 백악관에서 트럼프 대통령을 만난 내용을 소상히 설명했다"고 말했습니다.

서 원장은 또 아베 총리가 "문재인 대통령의 리더십에 경의를 표한다"며 "앞으로 남북정상회담과 북미정상회담이 성공할 수 있도록 모든 것을 협력하겠다"는 말을 전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오늘 회담은 예정했던 15분을 넘겨 한 시간 가까이 이어졌고 스가 관방장관과 고노 외무상, 오노데라 방위상 등이 배석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