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교통사고로 죽은 원숭이 발견한 여성…제왕절개로 뱃속 새끼 살려내

제왕절개로 죽은 원숭이 뱃속 새끼 살려내
용기 있는 행동으로 한 생명을 살려낸 여성에게 칭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6일, 태국 방콕포스트 등 외신들은 나콘사완주 반폿피사이의 한 사원 앞에서 벌어진 일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36살 파드타마 씨는 지난 금요일 거리에 머리에 피를 흘리며 쓰러져있는 원숭이를 발견했습니다.

이 원숭이는 배에 새끼를 품은 어미 원숭이로 이미 숨져있었습니다.

충격적인 장면에 안타까워하면서도 파드타마 씨는 원숭이의 불룩한 배를 주시했습니다.

그리고 직감적으로 뱃속에 새끼가 살아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스치자, 그녀는 곧바로 예리한 칼을 찾아 현장으로 돌아왔습니다.

파드타마 씨는 한 번도 의학적인 기술을 배운 적이 없지만 몇 년 전 있었던 자신의 출산 경험을 떠올렸습니다. 자신도 제왕절개로 아이를 낳았기 때문입니다.

그녀는 조심스럽게 어미 원숭이의 복부를 열고 새끼 원숭이를 세상 밖으로 꺼냈습니다.
제왕절개로 죽은 원숭이 뱃속 새끼 살려내
다행히 새끼는 건강히 첫 숨을 내쉬었습니다. 파드타마 씨의 발 빠른 대응이 꺼져가는 작은 생명을 살린 겁니다.

파드타마 씨는 "새끼 원숭이는 우유도 잘 먹고 나에게 재잘거리며 애교도 부린다"며 "혼자서 살 수 있을 만큼 1년 정도 돌봐줄 예정"이라고 웃으며 말했습니다.

죽은 어미 원숭이에게 제왕절개 하는 파드타마 씨의 영상은 이후 소셜미디어를 통해 알려지며 엄청난 화제를 모았습니다.

누리꾼들은 "대단한 일을 해냈다", "어미 원숭이가 죽어서도 고마워할 것"이라며 여성의 용감한 행동에 박수를 보내고 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 bangkokpost 홈페이지 캡처, 페이스북 Padtama Kedkuerviriyanon)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