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호랑이와 곰의 격렬한 혈투…새끼 지키려 몸 던진 어미


격렬하게 싸우는 수컷 호랑이와 어미 곰의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2일, 인도 NDTV 등 외신들은 인도 타도바 국립공원에서 촬영된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은 호랑이가 새끼와 어미 곰 뒤를 따라가는 장면으로 시작합니다.

인기척을 느끼고 경계하던 어미 곰이 먼저 호랑이에게 달려들어 공격합니다.

호랑이보다 훨씬 덩치도 작고 힘도 약하지만 새끼를 지키기 위한 어미 곰은 두려울 게 없습니다.

갑작스러운 싸움에 겁먹은 새끼는 어미 뒤에서 울부짖다 도망갑니다.

그 뒤로 몇 분간 격렬한 싸움이 계속 이어지고 목덜미를 잡힌 곰이 제압당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대항하는 곰에게 지쳐 호랑이는 싸움을 중단하고 떠납니다.
호랑이와 곰의 격렬한 혈투
호랑이와 곰의 격렬한 혈투
이 장면은 관광객을 이끌고 탐방 중이던 악샤이 쿠마르 씨 덕분에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뱀부 포레스트 사파리 로지(Bamboo Forest Safari Lodge) 소속 동식물 연구가이기도 한 쿠마르 씨는 영상을 촬영한 뒤 후일담을 전했습니다.

그는 "영상 속 수컷 호랑이는 타도바 국립공원에서 우두머리 수컷이다. 곰들이 저 호랑이의 영역인 줄 모르고 물을 마시러 우물에 왔다가 사건이 일어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쉽게 볼 수 없는 두 맹수의 모습이 담긴 영상은 "경이롭다", "모성애는 대단하다"는 누리꾼들의 반응을 얻으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영상 픽' 입니다.

(출처= 페이스북 The Bamboo Forest Safari Lodge, Tadoba)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