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제보하기

[영상pick] 호랑이와 곰의 격렬한 혈투…새끼 지키려 몸 던진 어미

조도혜 작가, 김도균 기자 getset@sbs.co.kr

작성 2018.03.06 14:33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격렬하게 싸우는 수컷 호랑이와 어미 곰의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2일, 인도 NDTV 등 외신들은 인도 타도바 국립공원에서 촬영된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은 호랑이가 새끼와 어미 곰 뒤를 따라가는 장면으로 시작합니다.

인기척을 느끼고 경계하던 어미 곰이 먼저 호랑이에게 달려들어 공격합니다.

호랑이보다 훨씬 덩치도 작고 힘도 약하지만 새끼를 지키기 위한 어미 곰은 두려울 게 없습니다.

갑작스러운 싸움에 겁먹은 새끼는 어미 뒤에서 울부짖다 도망갑니다.

그 뒤로 몇 분간 격렬한 싸움이 계속 이어지고 목덜미를 잡힌 곰이 제압당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대항하는 곰에게 지쳐 호랑이는 싸움을 중단하고 떠납니다.
호랑이와 곰의 격렬한 혈투호랑이와 곰의 격렬한 혈투이 장면은 관광객을 이끌고 탐방 중이던 악샤이 쿠마르 씨 덕분에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뱀부 포레스트 사파리 로지(Bamboo Forest Safari Lodge) 소속 동식물 연구가이기도 한 쿠마르 씨는 영상을 촬영한 뒤 후일담을 전했습니다.

그는 "영상 속 수컷 호랑이는 타도바 국립공원에서 우두머리 수컷이다. 곰들이 저 호랑이의 영역인 줄 모르고 물을 마시러 우물에 왔다가 사건이 일어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쉽게 볼 수 없는 두 맹수의 모습이 담긴 영상은 "경이롭다", "모성애는 대단하다"는 누리꾼들의 반응을 얻으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영상 픽' 입니다.

(출처= 페이스북 The Bamboo Forest Safari Lodge, Tadob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