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가수 하림을 놀라게 한 아이들의 연주

#낙원악기상가 #반려악기캠페인 #문화소외계층어린이 #음악교육
가수 하림을 놀라게 한 아이들의 연주
지난해 12월.

가수 하림 씨의 인스타그램에 직접 찍은 동영상이 하나 올라왔습니다.
서울 종로구의 낙원악기상가에 들렀다가 우연히 본 공연 영상이었습니다.
알고 보니, 아이들이 상가 상인들에게 감사의 뜻으로 준비한 공연이었습니다.
연주의 주인공은 경기도 지역아동센터 3곳 아이들로 꾸려진 안양군포관악단.
아이들은 상인들이 선물한 호른, 트럼펫으로 크리스마스 캐럴을 능숙하게 연주했습니다.
“저희가 선물한 악기가 저렇게 좋은 소리를 내고, 또 아이들에게 소중한 존재로 재탄생한 걸 보니까 참 뿌듯하네요.” - 유강호 회장 / 낙원악기상가 번영회
낙원악기상가 상인들은 2016년부터 중고 악기를 기부 받아 정성껏 수리해 음악 교육 기회가 적은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에게 선물해왔습니다.
이렇게 전달된 악기들은 아이들의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었습니다.
“여자 아이들은 센터에 오자마자 피아노 앞으로 달려가 동요 한 곡 씩 연주하고 나서 숙제를 해요.” - 피아노를 선물 받은 A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먼저 바이올린 수업 언제 하냐고 물어봐요.”  - 바이올린 6대를 선물 받은 B 지역아동센터
전자 기타를 선물 받은 아이들은 난생 처음 잡아본 악기의 매력에 흠뻑 빠졌습니다.
악기를 배우며 활력을 얻은 아이들에겐 꿈과 소망이 생겼습니다.
“하고 싶은 게 뭐냐고 물으면 ‘몰라요! 없어요!’하던 애들이 이젠 ‘악기 연주하는 거요!’라고 답해요.” - C 지역아동센터
멋진 바이올리니스트가 되겠다는 꿈도 생겼습니다
한 가지 안타까운 건 너도 나도 연주하고 싶어하는데 악기가 부족하다는 겁니다.
“낡아서 소리도 안 좋은 악기 한 대를 여럿이 돌아가며 쓰기도 해요. 형편이 좋지 않은 아이들은 악기를 배울 기회조차 갖지 못하는 현실이 안타깝습니다.” - 김나희 간사 /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
이에 스브스뉴스와 나도펀딩은 낙원악기상가 번영회와 손잡고 문화소외계층 아이들의 음악 교육 지원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작은 악기 하나가 아이들에겐 꿈과 희망입니다.

아이들의 밝은 미래를 응원해주세요.

후원금은 아동지역센터에 필요한
악기를 선물하는 데 사용됩니다.


작년 12월, 가수 하림 씨는 낙원악기상가에서 특별한 공연을 보았습니다. 지역아동센터 아이들로 꾸려진 관악단이 상가 상인들에게 기부 받은 악기로 마련한 연주회였습니다.

지역아동센터에서는 가정 형편이 어려운 아이들에게 피아노, 플루트, 우쿨렐레 등 다양한 악기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악기를 배우며 자신감을 얻고 꿈을 키웁니다.

그러나 늘 악기가 모자라 제대로 수업을 진행하는 데 어려움이 많습니다. 스브스뉴스와 나도펀딩은 낙원악기상가 번영회와 함께 문화소외계층 아이들의 음악 교육 지원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나도펀딩 참여하기
☞ 낙원악기상가 번영회의 반려악기 캠페인 참여하기


기획 하대석, 한승희 / 그래픽 김민정 / 펀딩 운영 한승희
(스브스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