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제보영상] 2차 사고 우려에…차량 문 부수고 운전자 구한 시민 영웅들

'제보영상'입니다.

지난 1일 저녁 6시 20분쯤 중부고속도로 진천 나들목 근처를 지나던 차량 블랙박스 영상입니다.

도로를 달리던 차들이 비상등을 켜고 갑자기 멈춰섭니다.

멈춘 차들 앞으로 흰색 경차 한 대가 중앙분리대를 들이받은 채 서 있습니다.

60대 운전자 배 모 씨가 운전 도중 갑자기 의식을 잃은 겁니다. 

[이윤미/제보자: 졸음운전 하시는 줄 알았거든요. 그 차가 이리저리 서행하면서 막 양쪽을 계속 받고 있었기 때문에 우리 앞차도 섰고, 뒤차들도 전부 다 서서…]

자칫 2차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아찔한 상황.

사고 차량 뒤차 운전자들은 곧바로 차에서 내려 배 씨의 차 주위로 다가옵니다. 

그리고 운전석에 있는 배 씨의 상태를 확인하고, 문을 열기 위해 안간힘을 씁니다. 

[이윤미/제보자: 1차선에 있던 앞차와 2차선에 있던 앞차가 양쪽으로 차를 대고 그 차를 막 부쉈어요. 남자분들이 같이 막 문 부수고.] 

한 시민은 119구조대가 도착할 때까지 의식이 없는 배 씨를 눕히고 기도를 확보해 응급처치했습니다.

인근 병원으로 옮겨진 배 씨는 빠른 처치 덕분에 생명에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배 씨를 응급처치한 시민은 의사로 알려졌지만 구체적인 신원을 밝히지는 않았습니다.

긴박한 상황에 기지를 발휘해 운전자를 구한 시민들의 행동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시청자와 함께 만들어 가는 뉴스, SBS 제보영상입니다.

(구성 : 오기쁨, 편집 : 한수아, 제보자 : 시청자 이윤미, 송영훈 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