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은메달 따고 눈물 흘리는 '안경 선배' 김은정에 코치가 건넨 말

대단원의 막을 내린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통해 컬링이 최고의 인기종목으로 떠올랐습니다.

어제(25일) 강릉 컬링센터에서는 컬링 여자 결승 대한민국과 스웨덴의 경기가 열렸습니다.

이날 대표팀 선수들은 8엔드까지 최선을 다했으나 아쉽게도 스웨덴에 패해 은메달을 품에 안았습니다.
컬링 여자대표팀 (사진=연합뉴스)
올림픽 기간에 혹여 평정심을 잃을까 봐 감정표현을 자제해왔던 '팀 킴' 선수들은 경기가 끝나자 뜨거운 눈물을 흘렸습니다.

동계올림픽 첫 메달에 대한 기쁨과 패배의 아쉬움, 경기를 마친 것에 대한 후련함 등 만감이 교차하는 듯 보였습니다.

표정 변화 없이 특유의 카리스마를 뽐내던 '안경 선배' 김은정 선수는 다른 선수들보다 더 많은 눈물을 쏟았습니다.

피터 갤런트 코치는 선수들에게 다가가 안아주고 어깨를 토닥였습니다.
컬링 김은정에 코치가 건넨 말
특히 갤런트 코치는 김은정에게 "은메달이다! 이제 당신은 한국에서 유명해졌다"며 "인생도 바뀌었다"고 축하 인사를 건네 눈길을 끌었습니다.

선수들은 둥글게 껴안고 고생한 서로를 격려하는가 하면, 일렬로 늘어서 관중들에게 인사하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습니다.
메달 따고 눈물 흘리는 '안경 선배' 김은정에 코치가 건넨 말
대한민국 컬링의 역사를 새로 쓴 '팀 킴' 김은정, 김영미, 김선영, 김경애, 김초희는 다음 달 17일부터 25일까지 캐나다 온타리오주 노스베이에서 열리는 2018 세계여자컬링선수권대회에 출전합니다.

그간 국민들을 울고 웃게 했던 여자 컬링 대표팀 선수들의 감동적인 순간, 영상으로 다시 한번 보시죠.

(영상편집=김보희VJ,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