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성폭력자 공연 원치않는다"…관객들 미투 지지 집회

"성폭력자 공연 원치않는다"…관객들 미투 지지 집회
관객들이 '미투' 고백에 나선 피해자들을 지지하고 공연계 성폭력에 반대하는 집회를 열었습니다.

연극·뮤지컬 관객 300여 명은 오늘(25일) 오후 서울 대학로 마로니에공원 앞 인도에서 '연극뮤지컬관객 #위드유(WITH_YOU)' 집회를 열었습니다.

검은 마스크를 쓴 채 거리를 메운 참석자들은 '피해자들의 용기 있는 폭로를 지지합니다', '관객은 성범죄자의 공연을 원치 않는다', '공연계 성폭력 아웃(OUT)' 등의 구호가 적힌 피켓을 들고 시위에 나섰습니다.

집회에 참석한 한 여고생은 "공연에 관심 있는 학생으로서 최근 사건들에 분노를 느껴 나왔다"면서 "가해자들이 제대로 처벌받기를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자유발언에 나선 한 고교생은 "제게 항상 힘이 되어주던 공연이 저를 이렇게 힘들게 할 줄 예상하지 못했다"면서 "그들은 관습과 위계질서라는 성을 세워 그 안에서 자신의 추악한 악행을 정당화시키고 죄를 저질렀다"고 비판했습니다.

주최 측은 "용기 있게 제보해주신 분들을 지지하고 응원한다는 목적으로 이 자리에 모였다"면서, "관객들은 성범죄자의 공연을 관람하고 싶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