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평창 동계올림픽 내일 화려한 피날레

평창 동계올림픽 내일 화려한 피날레
평창동계올림픽이 17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내일(25일) 폐회합니다.

폐회식은 내일 저녁 8시부터 평창 올림픽스타디움에서 열립니다.

이번 올림픽에는 역대 최대 규모인 92개국, 2천920명의 선수가 참가해, 102개의 금메달을 놓고 경쟁했습니다.

북한선수들이 합류하면서 국제 대회 개막식 남북 공동입장이 11년 만에 성사됐습니다.

입장권은 목표로 했던 106만 8천 장 가운데 104만 6천 장이 팔려 98%가 판매됐고, 대회 기간 동안 12개 경기장, 평창 올림픽플라자, 강릉 올림픽파크 등에 98만 명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빙상 종목에서 세계 신기록 1개와 올림픽 신기록 12개가 나오는 성과도 나왔습니다.

내일 폐막식에는 한국적인 색채와 혁신적인 현대 아트가 어우러진 공연이 준비됐습니다.

엑소, 씨엘의 K팝 공연도 열립니다.

중국의 유명 영화감독인 장이머우 감독이 2022년 차기 동계올림픽 개최 도시인 베이징을 알리는 공연을 연출합니다.

드론쇼에 이어 EDM DJ가 진행하는 경쾌하고 신나는 음악이 폐막식의 절정을 이룰 전망입니다.

한국은 오늘까지 금메달과 은메달, 동메달 각 4개를 수확해 국가별 메달 순위에서 9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오늘 스피드스케이팅 남녀 매스스타트와 내일 여자 컬링 경기가 남아있지만 애초 계획했던 금메달 8개와 은메달 4개, 동메달 8개로 종합 4위에 오르겠다는 목표는 이루지 못하게 됐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