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인터뷰] '안경선배' 김은정 "일본 정말 이기고 싶었다"

한국 여자 컬링이 일본을 접전 끝에 꺾고 결승전에 진출한 가운데 김은정이 솔직한 소감을 밝혔습니다. 

김은정 스킵이 이끄는 한국여자 컬링 대표팀은 어제(23일) 강릉 컬링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컬링 여자 준결승전서 일본을 연장 접전 끝에 8-7로 제압했습니다. 

한국 여자 컬링은 올림픽 출전 두 번 만에 은메달을 확보하며 한국 컬링 올림픽 사상 최고 성적을 올렸습니다. 

특히 표정 변화가 많지 않던 김은정 스킵은 치열한 연장 접전 끝 승리에 안경을 벗고 눈물을 흘렸습니다. 

김은정은 경기 직후 인터뷰를 통해 "일본팀한테 유일하게 패배를 했었는데 정말 이기고 싶었고 그런 갈망이 저희 경기력에 다 녹아들었던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김은정은 "(스웨덴)은 한변 이겨봤으니까 자신은 있는데 스웨덴은 워낙에 공격적인 샷을 많이 하는 팀이고 샷 하나가 날아가면 거의 2, 3점은 준다고 생각하는 팀이기 때문에 깔끔하게 저희가 끝까지 끌고 가는게 방법이라고 생각한다"며 결승전 각오를 다졌습니다.  

한편 한국 여자 컬링 대표팀은 내일(25일) 오전 9시 5분, 스웨덴과 금메달을 놓고 마지막 대결을 펼칩니다. 

(SBS 뉴미디어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