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그 리본에 대해서…" 금메달리스트 김아랑 선수, 기자회견 도중 쏟아진 눈물

이 기사 어때요?
어제(23일) 모든 경기 일정을 마친 평창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대표팀이 기자회견을 가졌습니다. 이 자리에 참석한 팀의 맏언니 김아랑 선수는 헬멧에 붙였던 세월호 리본에 대한 기자의 질문에 답변하며 눈물을 보였습니다.
 
김아랑 선수는 평창올림픽 개막 전부터 헬멧이나 옷 지퍼 등에 세월호 추모 리본을 달고 있는 모습이 포착되어 왔습니다. 그러던 중 쇼트트랙 1500m 경기에서 4위를 차지하면서 헬멧에 리본을 붙인 사실이 크게 주목받았습니다.
 
많은 네티즌들은 이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지만, 일각에서는 이 세월호 리본에 ‘정치적 의도가 있다’고 김아랑 선수를 비난했습니다. 일부 네티즌은 김아랑 선수를 IOC에 제소하기도했습니다. 1500m 경기 사흘 뒤 열린 3000m 계주에서 금메달을 따던 순간 헬멧에는 검은색 테이프가 덮여 있어 세월호 리본을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논란이 있었던 뒤, 김아랑 선수는 팽목항에 있는 세월호 유가족에게 연락을 받아 감사하다는 말을 전해 들었다고 밝히면서 눈시울을 붉혔습니다. 끝내 흘러내린 김아랑 선수의 눈물, 소셜 미디어 비디오머그가 전해드립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