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클릭] "수고했어 수호랑, 반가워 반다비" 평창 홍보물 교체

SNS와 인터넷 검색어를 통해 오늘 하루 관심사와 솔직한 반응을 알아보는 <오! 클릭> 시간입니다.

백호를 형상화한 '수호랑'은 평창 동계올림픽, 반달가슴곰을 본뜬 '반다비'는 패럴림픽의 공식 마스코트죠. <오! 클릭> 첫 번째 검색어는 '반다비'입니다.

평창 동계패럴림픽은 오는 3월 9일부터 18일까지 10일 동안 열립니다. 이를 준비하기 위해 평창군은 올림픽 홍보물을 패럴림픽 상징 브랜드 홍보물로 교체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평창올림픽 브랜드인 대회명칭, 오륜, 올림픽 엠블럼, 수호랑에서 평창패럴림픽 브랜드인 대회명칭, 아지토스, 패럴림픽 엠블럼, 반다비로 교체됩니다.

패럴림픽 로고인 '아지토스'는 라틴어로 '나는 움직인다'라는 뜻이라고 하죠. 평창 동계올림픽 폐막이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수호랑의 인기를 이제는 반다비가 이어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누리꾼들은 "수고 많았어 수호랑~~ 반가워 반다비^^ 성공적인 패럴림픽 응원합니다!!", "올림픽 기간에 수호랑과 반다비 같이 홍보했으면 더 좋았을 텐데… 왜 굳이 따로 하는 거지?"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