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여배우에게 중요한 건…" SNS 폭로 글에 사과한 영화감독

영화·가요계도 '미투' 물결

<앵커>

그동안 드러나지 않았을 뿐 우리 사회 곳곳에 숨어 있던 성폭력을 폭로하는 움직임이 걷잡을 수 없이 번져가고 있습니다. 이번엔 대중문화계입니다. 한 중견 영화감독이 배우 지망생에게 성희롱 발언을 했다가 사과했고, 힙합 가수는 여고생 팬을 성추행했다는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먼저 김영아 기자입니다.

<기자>

20대 초반 여성 배우 지망생이 최근 SNS에 올린 글입니다. 지난해 말 뮤직비디오 출연을 위해 만난 영화감독 A씨에게 직접 들었다는 얘기입니다.

여배우에게 중요한 건 연기력이 아니라 남자를 유혹하는 능력이다. 아무개 여배우는 오디션장에서 감독을 유혹해 배역을 꿰찼다. 솔직한 모습을 보고 싶으니 술자리에서 다시 만나자고 감독이 유혹까지 했다는 겁니다.

A씨는 영화 미술 분야에서 오래 일하며 굵직한 상을 받았고, 현재 개봉 중인 영화를 연출한 중견 감독으로 확인됐습니다.

A씨는 이런 사실이 폭로되자 피해자에게 뒤늦게 사과했고 게시글을 지워달라고 요청하기도 했습니다. 영화 제작사 측은 명백한 성희롱이라 보고 영화 홍보를 위한 모든 일정에서 A씨를 제외했다고 밝혔습니다.

가요계에서도 미투가 나왔습니다. 래퍼 던말릭이 여고생 팬을 집으로 불러 신체 접촉을 했다는 글이 SNS에 올라왔습니다.

소속사는 경위 파악을 해보니 변명의 여지가 없는 사안이었다며 던말릭을 데이즈얼라이브 멤버에서 퇴출했다고 밝혔습니다.

(영상편집 : 황지영, VJ : 오세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