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은메달' 팀추월 선수들, 수호랑을 관객석에 던진 이유는?

[뉴스pick] '은메달' 팀추월 선수들, 수호랑을 관객석에 던진 이유는?
안내

We only offer this video
to viewers located within Korea
(해당 영상은 해외에서 재생이 불가합니다)

멋진 팀워크를 보여주며 팀추월 은메달을 획득한 남자 팀추월 팀의 시상식 세리머니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정재원, 이승훈, 김민석은 어제(21일)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남자 팀추월 결승전에서 3분 38초 52의 기록으로 은메달을 획득했습니다.

이는 소치올림픽에 이은 2연속 팀추월 메달입니다.
남자 팀추월 연합뉴스
이들은 결승에 앞서 준준결승경기와 준결승 경기에서도 한 몸처럼 단단한 팀워크를 과시한 바 있습니다.

뉴질랜드와의 준결승에서 이승훈은 맨 앞에서 마지막 두 바퀴를 이끌며 대역전을 일궜고, 노르웨이와의 결승에서도 이승훈의 주도로 한 차례 역전에 성공하기도 했습니다.

장거리 유망주인 김민석과 정재원은 레이스 내내 뒤처지지 않고 이승훈과의 간격을 유지하면서 뒤에서 밀어주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승훈이 지칠 때쯤엔 동생들이 맨 앞으로 나서서 자기 몫의 레이스를 이끌었습니다.

값진 경기가 끝난 후 남자 팀추월 대표팀은 시상대에 올라 어사화를 쓴 수호랑 인형을 받았습니다.
남자 팀추월 연합뉴스
어사화 수호랑은 경기 직후 간단히 축하하는 '베뉴 세리머니'에서 메달 대신 부상으로 수여됩니다.

시상대에서 내려온 후 이들은 자신이 가지고 있던 어사화 수호랑 인형을 관중석으로 던지는 세리머니를 펼쳤습니다.

올림픽 공식 마스코트인 수호랑 인형은 현재 올림픽 기념품 중 가장 인기 있는 상품입니다.

특히 어사화 수호랑은 메달 수상자에게만 수여되고 시중에서는 구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더욱 특별합니다.
남자 팀추월 연합뉴스
정재원은 "응원해주셨으니 당연히 드려야 한다고 생각했다"며 "감사해서 던졌다. 응원이 정말 많은 힘이 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힘들 때마다 함성이 더 커지는 게 들려 힘을 낼 수 있었다"며 팬들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습니다.

정재원과 이승훈은 오는 24일 열리는 매스스타트에서 또 하나의 메달에 도전합니다.
관련 사진
정재원은 "첫 올림픽에서 메달을 따내 기쁘고 실감이 안 나지만 매스스타트가 남았기 때문에 더 집중하겠다"며 "워낙 변수가 많은 종목이라 자신감보다는 빠르게 정확하게 대처할 생각이다"라고 각오를 다졌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