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공원 잔디에 놓여 있던 비스킷에…'도대체 누가 이런 짓을'

[뉴스pick] 공원 잔디에 놓여 있던 비스킷에…'도대체 누가 이런 짓을'
못 박힌 비스킷 먹을뻔한 강아지
주인과 산책하러 나갔다가 먹을 것을 발견한 강아지들이 큰 사고를 겪을 뻔 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어제(21일), 영국 메트로 등 외신들은 못이 촘촘히 박힌 채 공원에 버려진 비스킷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영국 체셔 주 위드너스에 사는 아드리안 히치모 씨는 알래스칸 맬러뮤트 두 마리와 아침 산책을 나섰습니다.

평소 자주 가는 공원에서 편안하게 걷고 있던 그때, 반려견 티아와 스카이가 갑자기 목줄을 잡아끌며 잔디로 향했습니다. 

그러고는 곧바로 입을 가져가 잔디 속 무언가를 먹으려고 했습니다.

일단 녀석들을 멈춰 세우고 직접 확인하러 간 히치모 씨는 깜짝 놀랐습니다. 강아지들이 먹으려고 했던 것이 못이 촘촘히 박힌 비스킷이었기 때문입니다.

조금만 늦게 말렸다면 영문을 모르는 강아지들이 씹어 먹다 큰 사고를 당할 수 있는 아찔한 순간이었습니다.
못 박힌 비스킷 먹을뻔한 강아지
히치모 씨는 위험천만한 음식을 챙겨 그길로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그의 엄마 수잔 씨는 "문제의 비스킷을 발견한 공원은 우리 가족뿐만 아니라 다른 강아지들과 주인이 많이 산책하는 곳"이라며 "그들도 언제 어디서 이런 상황이 생길지 모르니 조심해야 한다"고 경고했습니다.

또 "고의로 이런 짓을 하는 사람이 있다니 정말 혐오스럽다. 다시 그 공원에 가지 않을 것"이라고 손사래를 쳤습니다

이 사연이 알려지자 영국 동물보호협회(RSPCA) 대변인도 "다른 동물들이 그 비스킷을 삼켜서 피해를 받기 전에 히치모 씨가 발견해서 정말 다행"이라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RSPCA는 "개들은 호기심이 많은 동물인 데다가 바닥에 음식이 떨어져 있으면 먼저 입으로 가져갈 확률이 높다"며 "산책할 때 반려견이 뭘 하는지 주의 깊게 지켜봐야 한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 Metro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