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클릭] 올림픽 헌장 위반했다?…김아랑의 '노란 리본'

<오! 클릭> 두 번째 검색어는 '노란 리본'입니다.

여자 쇼트트랙 대표팀의 맏언니인 김아랑 선수의 헬멧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어제(20일) 쇼트트랙 1000m와 3000m 계주에 출전한 김아랑 선수의 헬멧 뒷부분을 보면 검정 테이프가 붙어있습니다.

지난 17일 쇼트트랙 1500m에 출전했을 때는 이 자리에 세월호참사 희생자를 추모하는 노란 리본이 새겨져 있었는데요, 그런데 일각에서는 이 노란 리본이 정치적 의사 표현이라며 비난했고, 극우성향의 온라인 커뮤니티 '일베'의 한 회원은 김아랑 선수가 정치적 의사 표현을 금지한 올림픽 헌장을 위반했다며 IOC에 제소했다는 인증사진을 공개했습니다.

대한빙상경기연맹이 "이 노란 리본과 관련해, 어떤 관계 기관으로부터도 지침이나 권고 사항, 요청을 받지 않았다"고 밝혔지만, 논란은 계속됐습니다.

이를 의식한 때문인지, 어제 김아랑 선수는 노란 리본을 가리고 출전했고, 경기 후 인터뷰에서 관련 질문이 나오자 "대답하지 않겠다"며 말을 아꼈습니다.

누리꾼들은 "도대체 세월호와 정치적 문제가 어떤 관계가 있는 거지? 기가 막히고 어이가 없네", "스포츠 정신에 정치적 색칠은 최대한 안 했으면"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